[민중의소리] '시민의신문' 공대위 출범

30여개 단체들, 이형모 전 대표 공개사과 촉구

민중의소리 | 기사입력 2007/01/11 [13:11]

[민중의소리] '시민의신문' 공대위 출범

30여개 단체들, 이형모 전 대표 공개사과 촉구

민중의소리 | 입력 : 2007/01/11 [13:11]
 <시민의 신문> 사태 해결을 위해 공동대책위원회가 발족했다. 10일 프레스센터 앞에서는 '시민의신문 사태 해결을 위한 공동대책위원회'의 발족을 알리는 기자회견이 있었다.
  
  공대위에는 민주언론시민연합, 인터넷기자협회, 전국언론노동조합 등 30개 단체가 참여했다.
  
  기자회견에서 공대위는 “소유구조에 있어 사실상 이형모 1인 지배체제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마침내 신문의 발행이 중단된 현실에 대해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며 “이대로 가면 <시민의신문>은 문을 닫거나 ‘시민단체 공동신문’이란 간판을 내려야 하는 절체절명의 순간에 서 있다”고 밝혔다.
  
  이어 공대위는 이형모 전 대표에게 “피해자와 <시민의신문> 직원, 시민사회에 진심어린 직접 공개 사과를 촉구”하고 “시민단체 대표자격으로 부여받은 유관기관의 모든 임원직을 스스로 사임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시민의신문> 직원들은 ‘시민의신문 직원 일동’의 명의로 "창간 당시 1만원, 5만원 모아 주셨던 700여 소액 시민주주들의 뜻을 되새길 때 시민의신문 주인은 누구인가에 대한 질문을 다시 던지지 않을 수 없습니다“며 ”이대로 가다가는 ‘시민단체 공동신문’인 시민의신문은 간 데 없고 이형모 개인의 신문만 남게 되는 건 아닌지 두렵습니다“고 밝혔다.

 (더 읽으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기사원문]http://www.voiceofpeople.org/new/news_view.html?serial=60108

 

  • 도배방지 이미지

인터넷언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