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한 교수 아들 박사학위 수여, 조직적인 학사부정 드러나

전남방송 | 기사입력 2019/11/22 [10:13]

조선대 한 교수 아들 박사학위 수여, 조직적인 학사부정 드러나

전남방송 | 입력 : 2019/11/22 [10:13]
▲     © 전남방송
 
조선대학교 교수10여명이 동료 교수 자녀의 박사학위를 그냥 준 것으로 경찰수사 결과 드러났다.

지난 3월 국민신문고 청원으로 알려진 조선대 공대교수 아들의 박사학위 사건이"조선대 정유라사건" 으로 번지면서 파문이 확산 되고있다.

공대 학장이었던 아버지A씨를 포함해 동료교수10명이 전체 20과목, 7학기 전부 출석도 하지 않았는데 학점을 주고 가짜 학위를 준 사실이 밝혀진 것이다.

뿐만아니라 "교직원 자녀 장학금도  50퍼센트를 지급 받았다"는 교직원의 제보에 비춰보면 이화여대 정유라사건 보다 더한 사건으로 학사비리의 정점을 찍은것이다.
 
더 충격적인 사실은 동료교수 10여명이 조직적으로 출석을 조작하여 학점을 준것도 모자라 사실을 숨기기에 급급한 것으로 취재 결과 밝혀젔다.

교수 B씨에 따르면 "진상조사단의 조사결과로 학위를 취소하고 관계 교수들을 징계하라"는 조사보고서를 작성해 대학원 위원회에 보고했다는 것이다.

대학원위윈회 위원들은 그간 일부 관례적으로 있어왔던 일들에 대해 전부 처벌할 수 없다, 정확히 알지 못하고 학위취소나 징계를 해서는 안된다 는 취지로 진상조사에 대한 업무를 방해 해오다가 학부모로 부터 고발되어 혐의가 인정되어 검찰로 부터 대학당국에 알려진 상황이다.

고발을 한 학부모는 "일부 관례적으로 있어 왔다는 사실에 놀랍고 아울러 최근 이와 비슷한 군사학부 사건도 학교 당국과 경찰의 부실한 수사로 부정학위 수혜자와 관계 교수들이 모두 무혐의 처분 받았다" 고 주장하면서 수사기관의 부실수사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또 다른 학부모와 시민은 "이와 같이 어처구니 없는 일들의 배경에, 조직적인 범법교수와 관계자들의 외력이 학교를 넘어, 수사기관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서 "향후 수사결과를 지켜봐야 한다"고 의심의 눈초리를 보냈다.

지난 2016년 이화여대 정유라사건과 최근 불거지고 있는 전국 학사비리 사건들을 비교 해 보면 이번 조선대 교수들의 부정학위 사건은 큰 파장을 예고하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방송.com
  • 도배방지 이미지

조선대 학사비리 교수 아들 박사학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