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UCC 등 영상미디어 만들기

서울시·폭력예방재단 주최 프래챌 후원, 18일까지 작품 응모

김오달 기자 | 기사입력 2008/09/01 [10:55]

청소년, UCC 등 영상미디어 만들기

서울시·폭력예방재단 주최 프래챌 후원, 18일까지 작품 응모

김오달 기자 | 입력 : 2008/09/01 [10:55]
동영상포털 프리챌(www.freechal.com)은 서울 특별시와 청소년 폭력예방재단이 주최하고 서울특별시립 청소년미디어센터 '스스로넷'이 주관하는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미디어대전'의 공식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 영상미디어 청소년 공모전인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미디어대전'은 청소년이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영상 미디어 축제로 청소년 문화콘텐츠 육성 및 미디어 발전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행사다.
 
프리챌은 공식후원사로 참여해 미디어대전 공식페이지를 열어 행사 소개와 일정 안내를 비롯한 미디어대전의 온라인 홍보에 힘쓰며, 출품작의 온라인 상영 기간 동안 네티즌의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     © 김오달 기자

투표를 통해, 네티즌이 뽑은 최고의 작품은 프리챌 대표이사가 직접 시상하는 '프리챌 네티즌 상'을 수상하게 된다.
 
한편,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미디어대전은 19세 이하의 대한민국 청소년이 직접 기획, 제작한 작품이면 무엇이든 응모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9월 18일까지 작품 주제나 길이에 상관없이 자유 장르의 영상을 만들어 응모하면 된다.
 
응모 마감 후 전 출품작들은 9월 23일부터 10월 6일까지 미디어대전 공식 홈페이지(www.mediacontest.net)와 프리챌(www.freechal.com)에서 공식 상영된다.
 
프리챌 손창욱 대표이사는 "프리챌은 청소년들이 영상을 마음껏 보고 만들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1세기 글로벌 미디어 시대를 주도할 창의적인 청소년을 육성하기 위해 기획된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미디어대전'에 후원사로 참여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행사에 적극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프리챌도 이들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사회 전반의 여러 이슈들을 다양한 시각으로 취재해나가는 미디어활동가 김오달입니다. 후원계좌 - 우리은행(김오달) 549-022249-02-101
  • 도배방지 이미지

프리챌, 대한민국 청소년미디어대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