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맞아 우주과학캠프 어때요?

성북청소년수련관, 8월 1~2일 'Smmer space Camp'

정창곤 기자 | 기사입력 2008/07/24 [10:40]

여름방학 맞아 우주과학캠프 어때요?

성북청소년수련관, 8월 1~2일 'Smmer space Camp'

정창곤 기자 | 입력 : 2008/07/24 [10:40]

성북청소년수련관(관장 정성현)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8월 1일과 2일에 걸쳐 우주과학캠프 ‘2008 Summer space Camp를 실시한다. 

이번 캠프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북돋아주고, 다양한 여름 캠프 활동을 체험함으로서 보람되고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한다. 특히 우리나라 최고의 우주과학캠프 시설인 경기 강화에 위치한 옥토끼 우주센터에서 활동이 진행되게 되어 더욱더 내실있고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 진행이 가능하게 되었다.

활동내용으로는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항공우주아카데미, 물놀이, 별자리 관측, 갯벌체험 등 1박 2일 동안 짜임새 있고 알찬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에게 더 없이 좋은 추억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현재 캠프 참가자 모집 중이며 성북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 일정 및 세부 내용이 잘 나와 있다.

신청 방법은 성북청소년수련관 안내데스크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는 녹천 중학교 3학년 청소년들     ©정창곤 기자
한편,

성북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7월 5일과 6일 1박 2일 동안 학급사랑 캠프를 개최하였다.

이 캠프는 지역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중 학급별로 수련관내에서 1박 2일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경험, 체험하고 이러한 활동 속에서 학급의 단체 협동심, 단결력, 배려심, 리더십 등을 기를 수 있는 특성화 캠프이다. 

이번 캠프는 녹천중학교 3-7반 학급 전체 학생들이 참여를 하였다.

반별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팀웍 활동과 친구들과의 즐거운 시간을 통하여 타인에 대한 배려심을 기를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과 장기자랑 등으로 첫째 날은 마무리가 되었다.  

둘째 날 프로그램으로는 학급에 대한 애정과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학급달력 만들기 및 롤링페이퍼 등을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활동에서는 참가한 모든 청소년들이 적극적이고 활동적으로 참여를 하여 프로그램의 의미와 내용에 대하여 무리 없이 전달이 잘되어 캠프의 의미와 목적을 잘 나타낼 수가 있었다. 

▲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협동심과 단결심등을 배양하는 청소년들     ©정창곤 기자
성북청소년수련관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급별, 동아리별 활동등 소규모 모둠별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활동과 이에 대한 자체 지원으로 청소년들의 학교생활과 단체생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 할 것이라고 한다. 

학급별, 동아리별 프로그램 문의는 성북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02-3292-1318 담당 서경진 팀장 내선 341)

정창곤 기자


ngo-news(원본 기사 보기)
  • 도배방지 이미지

여름방학, 우주과학캠프, 성북청소년수련원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