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민 “리베이트, 국민의당 지시 있었다“

"왕 부총장이 S사에 ‘당과 관련없는 것으로 하라’ 지시했다”고 주장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6/06/24 [10:58]

김수민 “리베이트, 국민의당 지시 있었다“

"왕 부총장이 S사에 ‘당과 관련없는 것으로 하라’ 지시했다”고 주장

서울의소리 | 입력 : 2016/06/24 [10:58]
4·13 총선 과정에서 홍보비 리베이트 수수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국민의당 김수민 의원 측이 “당의 지시로 허위 계약서 작성이 이뤄졌고, 왕주현 사무부총장이 적극적으로 개입했다”고 검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로 고발을 당한 김수민 의원이 23일 오전 10시 검찰에 출두한 것은 피의자 신분이었다. 즉, 김수민 의원은 이번 사건의 핵심에 서 있는 것이다.
 

국민의당 김수민 의원이 총선 홍보비 리베이트 의혹과 관련해 조사를 받기 위해 23일 서울 마포구 서부지검으로 출석하고 있다 / 서울경제
 
언론 보도에 따르면 김 의원 측은 “4·13 총선 당시 브랜드호텔(김수민이 대표로 있던 홍보업체)과 선거공보 인쇄업체인 B사, TV 광고대행업체 S사 사이의 이상한 계약 관계를 왕 사무부총장이 주도적으로 지시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의원 측은 또 브랜드호텔이 S사와 허위 계약서를 작성한 것과 관련, “왕 부총장이 S사에 ‘당과 관련이 없는 것으로 하라’고 지시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선관위는 김 의원과 왕 부총장, 박선숙 당시 사무총장이 사전에 논의해 B사와 S사가 허위 계약서를 쓰고 브랜드호텔에 리베이트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불법 정치자금을 제공하게 했다고 검찰에 고발했다.
 
선관위는 B사가 리베이트 2억원을 요구한 왕 부총장의 지시에 따라 김 의원과 허위 계약서를 작성하고, 브랜드호텔에 1억1000만원을 제공한 혐의가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국민의당은 리베이트 수수 의혹과 당과의 연관성을 전면 부인해 왔다. 앞서 국민의당 진상조사단장인 이상돈 최고위원은 지난 15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보업체의 자금이 당으로 들어온 것은 없다”며 관련 의혹을 부인했다.

그러나  김 의원 측의 “당의 지시로 허위 계약서 작성이 이뤄졌다”는  이 같은 주장은 국민의당 진상조사단의 자체 조사 결과와 상충되며 선관위의 고발 내용과 맞아떨어져 향후 검찰은 당 차원에서 리베이트 수수가 이뤄졌는지를 집중 수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앞서 선관위는 이들 혐의와 관련해 두 업체 대표와 김수민, 박선숙 의원, 왕주현 당시 사무부총장 등 모두 5명을 검찰에 고발했고, 이날 김수민 의원에 앞서 왕주현이 지난 16일 검찰에 출석해 14시간에 걸쳐 강도 높은 조사를 받은 바 있다.
 
검찰은 오는 27일 김 의원 등과 함께 고발된 박선숙 의원을 소환해 조사할 방침이다.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 도배방지 이미지

김수민 국민의당 리베이트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