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웨이의 진면목이 살아 난 '온리 유'

[시네뷰] 1994년 미국 로맨스 영화 리메이크, 15일 개봉

이시권 기자 | 기사입력 2015/10/10 [08:25]

탕웨이의 진면목이 살아 난 '온리 유'

[시네뷰] 1994년 미국 로맨스 영화 리메이크, 15일 개봉

이시권 기자 | 입력 : 2015/10/10 [08:25]
 
<온리 유>(Only You)는 1994년 미국에서 만들어진 로맨스 영화다. 운명을 믿는 한 여자가 자신이 사랑할 사람의 이름을 점괘에서 받아냈다. 어느 날 걸려 온 전화의 남자 이름이 바로 점괘의 그 사람이다. 이탈리아로 간다는 그를 찾아 무작정 날아간다. 사랑은 저절로 오는것일까, 아니면 사랑은 찾아 나서는 것일까?
 
이제는 한국인 같이 느껴지는 예쁜 배우 탕웨이가 리메이크된 중국판 <온리 유>의 여주인공이다. 사랑을 찾아 나선 엉뚱하지만 사랑스런 수의사 팡유안역을 완벽하게 연기하고 있다.
 
중국에 결혼을 앞둔 약혼자가  있음에도 머나먼 이탈리아까지 찾아 나선 점괘의 이름 송쿤밍을 만나기는 할 것인지? 그녀의 표정 하나, 대사 하나 흠잡을데 없다보니 잘 만들어진 영화로 소개하는데 주저함이 없어진다.
 
64회 베니스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리아오 판은 펑달리역이다. 팡유안을 보자마자 첫 눈에 반해 자신이 송쿤밍이라고 거짓말을 한다.
 
그러나 사랑을 찾은 팡유안이 너무나 행복해 하는 모습에 곧바로 솔직하게 털어 놓는다. 중국의 약혼자와 결혼하지 않기를 바란다면서.
 
<온리 유> 원작이 가진 탄탄한 구성을 중국의 신예감독 장 하오 역시 흐트러 뜨리지 않았다.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도시 밀라노, 루카, 피렌체를 배경으로 한 6일간의 로맨틱 여행을 관객에게 듬뿍 선사하고 있다. 
 
원작의 내용을 알고 보면서도 둘의 사랑이 어떻게 이루어질지 가슴 먹먹하게 빠져 들게 하는 영화 <온리 유>는 15일에 개봉한다. 러닝타임 115분. 

원본 기사 보기:마이씨네
  • 도배방지 이미지

탕웨이 온리유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