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대학가요제 폐지, 36년 역사 막내려

강수빈 | 기사입력 2014/06/28 [01:56]

MBC 대학가요제 폐지, 36년 역사 막내려

강수빈 | 입력 : 2014/06/28 [01:56]
 
▲사진=88년 대학가요제 대상 무한궤도     © 뉴스포커스

MBC는 26일 대학가요제를 폐지하기로 했다는 공식 입장을 내놨다.
MBC는 "2013년 잠정 중단되었던 MBC 대학가요제(1977-2012)를 금년에 재개할 계획이었으나 여러 가지 사정을 고려하여 폐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수년간, 새로운 스타와 히트곡 탄생의 부재,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의 등장 등으로 이 행사의 존속 유지가 어렵다고 판단하여 최종 폐지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최근들어 MBC 대학가요제는 아마추어들의 창작 가요 경연장에서 지나치게 상업화되는 것이 아니냐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MBC는 “적절한 기회가 오면 요즘의 대학문화를 대중에게 알릴 수 있는 새로운 트렌드와 참신한 형식의 가요제 기획을 모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다음은 MBC 공식입장>
 
<대학가요제 폐지>에 관련해 알려드립니다.
 
MBC는 2013년 잠정 중단되었던 ‘MBC 대학가요제’(1977-2012)를 금년에 재개할 계획이었으나 여러 가지 사정을 고려하여 폐지하기로 하였습니다.
지난 수년간, 새로운 스타와 히트곡 탄생의 부재,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의 등장 등으로 이 행사의 존속 유지가 어렵다고 판단하여 최종 폐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MBC 대학가요제’에 깊은 애정을 갖고 계신 이 가요제 출신의 많은 가수 분들과 관심을 갖고 계신 대학생 여러분의 너른 양해를 구합니다.
MBC는 적절한 기회가 오면 요즘의 대학문화를 대중에게 알릴 수 있는 새로운 트렌드와 참신한 형식의 가요제 기획을 모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본 기사 보기:뉴스포커스
  • 도배방지 이미지

MBC 대학가요제 폐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