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야채들의 오케스트라

유투브에서 인기 독차지한 작품, 60만명 조회 2천여명 댓글

최방식 기자 | 기사입력 2007/12/09 [09:03]

[UCC] 야채들의 오케스트라

유투브에서 인기 독차지한 작품, 60만명 조회 2천여명 댓글

최방식 기자 | 입력 : 2007/12/09 [09:03]
세계 최대의 동영상  UCC사이트인 유투브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 하나. 바로 '야채 오케스트라'라는 제목의 동영상 UCC다. 소리와 발상이 참으로 기발하다.

호박, 오이, 피망, 당근 등 야채를 악기로 만들어 오케스트라를 연주하는 이 작품은 지난 3월에 올랐는데 현재까지 65만여명이 봤으며, 2천여명이 댓글을 달았다.
 
지구촌 누리꾼들의 댓글반응도 뜨겁다. 하나같이 '놀랍다'는 감탄사. "아무도 생각지 못한 발상이다", "연주할 때 맛이 어떨까 궁금하다", "세계 첫 생태악기이자 녹색오케스터라다."
 
주인공들의 생각도 참 장하다. 이 글을 올린 이는 지난 4일 올린 답글에서 "뜨거운 호응에 감사"한다며 "야채로 우주와 생태계의 화음을 해보려고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딱 한 가지 하고 싶은 말이 있는데, "기아에 관심이 있는데 실천하지 못하고 있어 미안하다"며 "여러분들은 꼭 3세계 빈곤문제 해결에 앞장서라"고 당부한다.
 
그는 특히 "진짜 지구촌 기아의 원인을 잘 찾기 위해 공부를 해야 하고 이웃·친구들과 토론하며 결론이나면 삶의 스타일을 바꾸고 정치를 바꿔야 한다"고 경고했다.
 
 

 

평화를 사랑하는 최방식 기자의 길거리통신. 광장에서 쏘는 현장 보도. 그리고 가슴 따뜻한 시선과 글...
  • 도배방지 이미지

야채들의 오케스트라, UCC, 유투브 관련기사목록
블로그·UCC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