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박근혜 정부 첫 개각설 일축

김광언 기자 | 기사입력 2013/10/01 [01:55]

청와대, 박근혜 정부 첫 개각설 일축

김광언 기자 | 입력 : 2013/10/01 [01:55]


이정현 홍보수석 "분명히 개각은 없다"

 

 











청와대는 30일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의 사의표명을 계기로 제기된 새 정부 첫 개각설을 일축했다.


이정현 청와대 홍보수석은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언론을 통해 제기된 개각설에 대해 "분명하게 말씀드리는데 지금 단계에서 개각은 없다"고 말했다.


이 수석은 "일부 언론에서 추측성 보도가 나와 그제(28일) 국무총리실에서 이례적으로 사실무근이라고 이야기했는데도 어제 오늘 사이에 (보도가) 있어서 다시 한번 밝힌다"며 "(개각설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정치권 안팎에서는 채동욱 검찰총장의 사표수리과 진 장관의 사의 표명, 양건 전 원장 퇴임에 따른 감사원장 공백을 계기로 새 정부 첫 개각이 연내 이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가 개각설을 사실무근이라고 못박은 것은 진 장관에 대한 사표수리와는 별개로 이번 항명 파동을 개각으로까지 연결시키지는 않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이는 정기국회 등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일단 안정적 국정운영을 위해 현 내각을 유지하면서 순차적 인사로 일부 인사공백을 메우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한편 진 장관의 거취와 관련해 청와대는 아직까지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지만 항명 파동이 가져온 파장이 적잖은 만큼 머지 않아 사표 수리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김광언 기자

원본 기사 보기:sisakorea.kr
  • 도배방지 이미지

청와대 개각설 박근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