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겐하임·유튜브, 창의적 비디오 발굴

'유투브 플레이', 창의적 동영상 선발... 세계서 최대 20점 선정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10/06/17 [01:29]

구겐하임·유튜브, 창의적 비디오 발굴

'유투브 플레이', 창의적 동영상 선발... 세계서 최대 20점 선정

인터넷저널 | 입력 : 2010/06/17 [01:29]
솔로몬 알 구겐하임 재단(Solomon R. Guggenheim Foundation)은 세계 최대 온라인 비디오 커뮤니티인 YouTube와 함께 오늘 YouTube Play의 출범을 발표했다.

YouTube Play는 창의적인 비디오의 비엔날레이다. HP와의 협력으로 탄생한 YouTube Play는 계속 확대되고 있는 온라인 비디오 분야에서 일하는 가장 특출난 인재들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공간이다. 전세계 온라인 커뮤니티에게 개방된 YouTube Play는 새로운 창의적 비디오를 발굴하는 가장 종합적인 국제적 활동이다.

예술, 디자인, 영화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유명 인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 전문가들은 전세계에서 제출된 비디오를 최대 20점을 선정하여 2010년 10월 21일 솔로몬 알 구겐하임 박물관(Solomon R. Guggenheim Museum)과 베를린, 빌바오 및 베니스의 구겐하임 박물관에서 동시에 프레젠테이션할 예정이다. 작품들은 또한 특별 YouTube Play 채널(youtube.com/play)에서 전세계의 시청자를 위해 공개될 예정이다.

“구겐하임, YouTube 및 HP는 창의적인 온라인 비디오가 오늘날 개인이 자신을 표현하는 가장 강력하고 혁신적인 기회를 제공하는 것 중 하나라는 견해를 공유하고 있다. 이 예술 형태의 창조와 축하를 고무하고 격려하기 위해 프로젝트 팀이 결성되었다. YouTube Play는 컴퓨터를 사용하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다.”라고 리처드 암스트롱(Richard Armstrong) 솔로몬 알 구겐하임 재단 및 박물관 관장은 말했다.

“이 온라인 글로벌 활동을 통해, 우리는 ‘현재’를 찾는 게 아니라 ‘미래’를 찾을 것이다. 지난 20년 동안, 비주얼 문화에서 파라다임의 변화가 있었다. 움직이는 이미지가 핵심적인 현대 예술 활동에 완전히 흡수되었으며, 이제 우리는 온라인 비디오를 포함하여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 형태를 인터넷이 촉매 역할을 하며 전파하는 능력을 목격하고 있다. YouTube와 HP가 함께 하는 이 협력 프로젝트는 현재 생산되고 있는 가장 혁신적인 작품들을 조명하게 될 것이며 새로운 미디어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구겐하임의 의지를 부각하게 될 것이다”라고 낸시 스펙터(Nancy Spector) 구겐하임 재단 부이사장 겸 수석 큐레이터는 말했다.

에드 샌더스(Ed Sanders) YouTube 선임 마케팅 매니저는 “YouTube는 전세계 사람들이 비디오를 창작, 배포 및 시청하는 방식을 바꿈으로써 미디어 문화를 새롭게 만들었다. 구겐하임 및 HP와 협력하여 전세계의 모든 곳에 존재하는 우리의 수많은 창작자들이 가지고 있는 창의성과 혁신성을 인정하고 축하하고, 창의적 비디오를 새로운 예술 형태로 발전시키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라고 밝혔다.

“YouTube 의 파워와 구겐하임의 명성은 PC에서 할 수 있는 예술적 표현을 위한 완벽한 무대를 제공하고 있다. HP는 디지털 아티스트들의 상상력에 감동을 받고 있으며, 예술 형태로서 온라인 비디오의 창작과 공유 그리고 감상을 촉진하고자 한다”라고 트레이시 트라치타(Tracey Trachta) HP 개인 시스템 그룹,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담당 임원은 말했다.

창의적 비디오 업로드

이 전례 없는 프로젝트의 목표는 비디오가 할 수 있는 것의 개념을 확장하는 작품을 발견하고 축하하는 것이다. 제출 작품의 범위는 예술, 애니메이션, 모션 그래픽, 내레이션 또는 비 내레이션 작품 혹은 완전히 새로운 예술 형태를 포함하여 모든 형태의 창의적 비디오를 포괄한다. YouTube Play는 장르, 기술, 배경 혹은 예산에 관계 없이 전세계로부터 혁신적이고, 창의적이고 놀라운 비디오들을 유치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예술을 전공하는 학생이나 아마투어 비디오 제작자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비디오 창작자들이 최고의 작품을 제출할 수 있도록 YouTube Play 채널에는 편집, 사운드 및 기타 비디오 제작 기술을 다루는 HP Make 튜토리얼을 게재할 예정이다.

선정 과정

제출 기한은 2010년 7월 31일 정오(미국 태평양 표준시), 오후 3시(미국 동부 시간)이다. 구겐하임은 최대 200개의 비디오를 선정하여 YouTube Play 채널(youtube.com/play)에 공개한다. 이 200개의 비디오에서 최대 20개의 비디오를 저명한 아티스트, 영화제작자, 디자이너와 음악가들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선정하여 2010년 10월 21일 뉴욕의 구겐하임 박물관의 특별 이벤트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솔로몬 알 구겐하임 재단(Solomon R. Guggenheim Foundation) 관련 정보
1937년 설립된 Solomon R. Guggenheim Foundation은 전시, 교육 프로그램, 연구 활동 및 출판을 통해 주로 현대의 예술을 이해하고 감상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헌신하고 있다. 2013년 프랭크 게리(Frank Gehry)가 디자인한 452,000 평방 피트 규모의 현대 예술 박물관인 Guggenheim Abu Dhabi가 아랍에미리트연합의 수도인 아부다비 시티에 인접한 사디야트 섬(Saadiyat Island)에 개관될 예정이다.

YouTube 관련 정보
YouTube는 세계 최대의 온라인 비디오 커뮤니티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창작한 비디오를 발견, 시청, 공유할 수 있는 곳이다. YouTube는 사람들이 전세계의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고, 알리고, 지적 자극을 할 수 있는 포럼을 제공하고 콘텐츠 창작자들과 크고 작은 광고주들을 위한 배포 플랫폼 역할을 한다. YouTube, LLC는 캘리포니아 주 산 브루노(San Bruno)에 소재하며, Google Inc. 의 자회사이다.

HP 관련 정보
HP는 인간, 기업, 정부 및 사회에 의미있는 영향을 미치는 기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창조한다. 세계 최대의 기술 기업인 HP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쇄, PC,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IT 인프라를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HP의 추가 정보는 h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유투브플레이, 구겐하임박물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