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후임 비서실장‧총리 고심, 대통령실 "인사 검증에 시간 필요"

장덕중 | 기사입력 2024/04/15 [10:13]

尹대통령 후임 비서실장‧총리 고심, 대통령실 "인사 검증에 시간 필요"

장덕중 | 입력 : 2024/04/15 [10:13]

 

 

 

윤석열 대통령이 국무총리와 비서실장 등 인적 쇄신을 천명한 가운데, 후임 총리 및 비서실장 인선이 지연될 것으로 관측됐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14일 "일부 언론에서 오늘 인사 발표가 이뤄질 것처럼 보도하는데 물리적으로 안된다"며 "중요한 자리인데 사람을 찾고, 검증하는 데 최소한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총선 결과로 민심이 확인되자 즉각 국정 운영 쇄신을 추진하고, 첫 단계로 주요 직에 대한 인적 개편을 즉각 단행하지 않겠느냐는 관측이 제기됐었다.

그러나 조기에 후임 인선을 발표했다가 검증에서 문제가 드러날 경우 야당의 집중 공세가 벌어지면서 민심이 악화할 우려가 있다는 점에서 신중하게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로 후보군 중에는 이미 국회 인사청문회 같은 검증을 거친 경우도 있지만, 아직 검증을 거치지 않은 인사도 포함돼 인적 쇄신이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1일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관섭 비서실장, 실장·수석급 고위 참모진은 윤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다.

현재 비서실장으로는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 국회 부의장을 지낸 정진석 의원, 장제원 의원,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등이 자기 의사와 관계 없이 거론되고 있다.

총리에는 주호영·권영세 의원, 김한길 위원장 등이 후보군으로 검토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