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장관 교체는 '수사외압' 꼬리자르기, 특검 진상규명" 이재명 대표

장서연 | 기사입력 2023/09/14 [10:49]

"국방장관 교체는 '수사외압' 꼬리자르기, 특검 진상규명" 이재명 대표

장서연 | 입력 : 2023/09/14 [10:49]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오늘(13일) 해병대 채수근 상병 사망 사건과 관련한 수사 외압 의혹에 대해 입장문을 통해 "특검(특별검사)법이 발의된 만큼 민주당은 관련자들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으로 반드시 진실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이태원 참사, 오송 참사, 채 상병 순직. 번번이 국민 생명을 지키지 못한 정부가 책임은커녕 진실을 은폐하려고 하니 온 국민이 분노하는 것이다"며 이렇게 밝혔다.

그는 "민주당이 국방부 장관에 대한 탄핵을 당론으로 정하려 하자 이종섭 장관이 곧바로 사의를 표명했다"며 "그간 장관을 해임하라는 국민과 야당의 요구를 묵살해온 대통령은 이제야 수용할 모양이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런 일로 사단장까지 처벌하게 되면 누가 사단장을 할 수 있겠느냐고 질책했다는 박 대령의 진술서는, 이태원 참사 당시 엄연히 책임이라고 하는 것은 있는 사람에게 딱딱 물어야지, 막연하게 다 책임지라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이야기라던 윤석열 대통령의 말을 그대로 떠오르게 한다"고 꼬집었다.

이어 "군 사망사건 유족들은 이번 사건을 국가가 책임지지 않는다면 엄마들은 더 이상 병역의 의무를 따르게 키울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며 "입대한 지 4개월 만에 차가운 주검이 되어버린 채 상병의 억울한 죽음 앞에서 어느 부모가 대한민국 군대에 자식을 보낸단 말인가"라고 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부는 국방부 장관과 안보라인 교체로 꼬리 자르기에만 열중이다"며 "진실을 밝히는데 성역은 없다. 아무리 감추려 한들 법적, 도의적 책임을 결코 면할 수 없음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 도배방지 이미지

채 상병 사망사건 수사 외압 국방장관 교체 꼬리자르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