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숙박 창업설명 4개권역서 개최, 서울경기 내달 5일 서관광플라자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23/03/24 [10:26]

공유숙박 창업설명 4개권역서 개최, 서울경기 내달 5일 서관광플라자

인터넷저널 | 입력 : 2023/03/24 [10:26]


사단법인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협회(이하 협회)가 공유숙박업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2023 공유숙박 창업설명회’를 권역별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설명회는 서울/경기 지역을 시작으로 강원, 영남, 호남 등 전국에서 열릴 예정이다. 서울/경기 지역 행사는 4월 5일(수) 서울관광플라자 다목적홀에서 개최된다.

포스트 팬데믹 시대를 맞아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공유숙박업계도 다시 활기를 띄고 있으며, 빈 방과 남는 공간을 활용해 수익을 낼 수 있는 공유숙박업 창업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관련 법규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숙박업 등록에 어려움을 겪거나 경험과 노하우가 부족해 효율적 운영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 인터넷저널


이번 창업설명회는 이러한 어려움을 겪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공유숙박업의 창업 및 운영과 관련해 정확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는 △공유숙박 시장의 현실과 수익 분석 △합법적인 사업자 등록 및 운영 노하우 △관련 세무 △게스트하우스 인테리어 트렌드 동향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공유숙박 플랫폼의 대표주자인 △에어비앤비의 플랫폼 활용 및 성공사례 강연도 준비돼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할 경우 설명회가 끝난 후 공유숙박업 전문가에게 △개별 컨설팅을 받을 수도 있다.

서울/경기 지역 설명회에 참가를 원하는 공유숙박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는 4월 3일(월)까지 공유숙박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2023 공유숙박 창업설명회’ 포스터 상단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180명 마감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