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소년 문화기획단 세월호 7주기 온라인 추모활동, SNS 홍보

편집국 | 기사입력 2021/04/15 [10:43]

청주 청소년 문화기획단 세월호 7주기 온라인 추모활동, SNS 홍보

편집국 | 입력 : 2021/04/15 [10:43]

 

청주시청소년수련관(관장 고규호) 문화기획단 1기 ‘PRESENT’ 청소년들이 15일 세월호 7주기를 추모하기 위한 온라인 추모활동을 기획해 추진했다.

 

문화기획단은 2021년 청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새롭게 출범한 자치단으로 ‘살맛나는 긍정을 선물합니다’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청소년문화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기획·운영한다.

 

이번 세월호 추모 활동은 이들의 첫 기획활동으로 당초 청주 시민들과 세월호 7주기 추모를 함께 하고자 대면으로 기획했으나,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방역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비대면 활동으로 전환해 세월호 추모리본을 제작할 수 있는 키트를 지난 4월 3일부터 SNS로 홍보해 신청 받아 진행했다.

 

세월호 추모 키트에는 리본이 되는 노란색 EVA폼과 군번줄, 본드, 제작방법 설명서가 들어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디자인한 노란 리본 스티커도 함께 포장돼 있다.

 

해당 키트는 선착순으로 신청한 200명을 대상으로 청주지역 외에도 인천, 서울, 안산, 양양 등의 다양한 지역의 신청자들에게 배송됐다.

 

문화기획단 1기 단장 박수연(22)은 “여전히 마음이 아픈 사건이지만, 잊혀 가고 있는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기 위해 문화기획단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추모활동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우리지역의 의미 있고 새로운 청소년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청주 청소년 4.16세월호 추모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