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밴쿠버통신] 장애인 안내견 출입 불허해서 난리난 롯데마트

전재민 | 기사입력 2020/12/06 [11:24]

[캐나다 밴쿠버통신] 장애인 안내견 출입 불허해서 난리난 롯데마트

전재민 | 입력 : 2020/12/06 [11:24]

[강건문화뉴스=전재민 기자]안내견은 장애인들이 일상 활동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훈련을 받는다. 안내견들은 그들의 파트너에게 365일, 하루 24시간 그들의 자유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안내견 제휴한 사람은 연방법(미국 장애인법)이 허가한 대로 공공의 모든 출입권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그들이 개를 모든 공공 시설에 데려갈 수 있도록 허용한다. 그렇게 하면, 안내견들은 인간 파트너와 절대 분리되지 않는다.

안내견이 도울 수 있는 장애:
ALS, 관절염, 심장 관련 장애, 뇌성마비, 만성 등/목 문제, 만성 피로 면역 기능 장애 증후군,
당뇨병, 간질/진장 장애, 섬유근육통, 다발성 경화증, 근위축증, 마이스테니아 그라비스,
나르콜레시/카타플렉스, 마비, 파킨슨병, 스피나 비피다, 척수 손상, 스트로크 등이다.
위에 열거된 장애인과 같은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장애인 안내견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만약 당신의 장애가 열거되어 있지 않지만, 위의 기준에 부합하고 더 독립적이 되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장애인 안내견에 지원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안내견은 어떻게 도움이 되는가?
안내견들은 더 큰 독립성, 기쁨, 성취감, 자신감, 안전 그리고 사랑을 제공한다. 안내견들은 다양한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돕는 훈련을 받는다.

이동성 장애, 균형 장애, 손/팔의 사용 어려움, 건강 관련 피로 문제, 발작/심혈관 동기 장애, 당뇨병/혈압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돕기 위해 안내견을 훈련시킨다.

안내견은 다음을 통해 장애인을 도울 수 있다.
서 있거나 걸을 때 균형 또는 지지 제공
휠체어에서 의자/침대로의 이동 지원
문열때
사용자를 위해 검색할때
조명 켜기/끄기
발작을 일으킬 수 있는 사람에게 경고
심장 질환에 대한 경고
안내견은 어떻게 훈련되는가?
서비스 애견 프로그램은 개 한 마리당 직장 생활을 위해 2년을 준비한다.
안내견들은 그들의 훈련의 첫 해를 기본적인 복종을 배우고 공공장소에서 사회화 되는 것에 보낸다.

2년차 훈련은 좀 더 발전된 서비스 기술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또한 각 안내견을 대상으로 건강 상태에 대한 경고를 할 수 있는 선천적인 능력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시험을 실시하는 것은 2년 동안이다.

훈련의 마지막 몇 달 동안, 각 개의 기술은 미래의 파트너의 필요를 충족시키도록 맞춤 제작된다.
안내견이 완전한 훈련 과정을 거치려면, 그들은 선천적으로 신체적으로 건전하고, 기질적으로 안정적이며, 행복한 일하는 파트너여야 한다. 이러한 수준의 작업에 가장 적합한 개만을 선택하기 위해 많은 주의를 기울이지만, 몇몇 일반적인 개 품종은 안내견에 필요한 특성을 지니고 있을 가능성이 더 높다.

안내견의 품종
안내견들은 세 가지 출처 즉, 우리의 작은 사육 프로그램, 책임 있는 사육자들로부터 기증받은 강아지들, 그리고 때때로 대피소나 구조에서 나온다.

안내견은 그 프로그램에서 주로 래브라도 리트리버를 사용한다.
래브라도 서비스 개

래브라도 리트리버 서비스 개
랩 서비스 도그랩은 타고난 충성심, 훈련성, 크기 때문에 훌륭한 안내견이 된다.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또한 매우 적응력이 뛰어나며, 이것은 그들이 많은 다른 생활 방식에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들의 꾸준한 기질은 그들이 침착한 태도와 신뢰할 수 있는 대응으로 장애물과 위기를 처리할 수 있도록 준비시킨다.

골든 리트리버, 푸들, 그리고 래브라도들을 배치한다.
골든 리트리버 안내견
골든 리트리버 안내견인 골든 리트리버는 매우 충실하고 지능이 뛰어나며 다양한 작업을 위해 훈련하기 쉽다. 그들의 크기와 키는 그들이 균형과 걷기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돕는데 훌륭하게 만든다. 골든 리트리버는 어린이와 다른 동물들에게도 훌륭하며, 지나치게 활기차지 않고 활동적이다.

푸들 안내견
푸들 안내견도그 쇼에서 왜 그렇게 많은 푸들을 보는가? 외모 외에도 푸들은 지능이 높고 훈련하기 쉽고 순종적인 개들 중 하나이다. 그들의 지능과 일과 교제에 대한 애정이 그들을 5대 안내견 품종 중 하나로 만든다. 무엇보다도 푸들은 극도로 믿음직스럽고 적응력이 뛰어나며 목적을 가진 반려견이 되는 것을 좋아한다.

안내견 프로그램에서 가끔 표준 푸들을 사용하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개 알레르기가 있는 개인과 함께 배치하기에 적합하다. 하지만 푸들을 위한 기다림은 다른 품종들에 비해 상당히 길어질 것이다. 미분양 요청은 신청인이나 가족 구성원이 유기견과의 배치를 금지하는 개에 알레르기가 있을 때만 고려할 수 있다.

강건문화TV

jjn308@hanmail.net


원본 기사 보기:강건문화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장애인 안내견 출입 막은 롯데마트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