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수첩이 협상했냐? 생트집 질린다"

[댓글언론] 미쇠고기 국조 증인채택공방 한나라에 누리꾼 분통

최방식 기자 | 기사입력 2008/07/28 [13:10]

"PD수첩이 협상했냐? 생트집 질린다"

[댓글언론] 미쇠고기 국조 증인채택공방 한나라에 누리꾼 분통

최방식 기자 | 입력 : 2008/07/28 [13:10]
쇠고기 국정조사가 한나라당의 PD수첩 제작진 증인채택 요구로 공전을 거듭하자 누리꾼들의 비난 여론이 거세다. 다수당의 횡포이자 전형적 물 흐리기라며 ‘훼방정치’를 중단하라고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한 인터넷포털의 뉴스 사이트는 26일 국회 쇠고기 국정조사가 PD수첩 제작진 증인채택 문제로 진척이 없자 YTN의 관련 동영상 뉴스를 실었다. 보도가 나온 지 하루도 안 돼 포털사이트에는 400여개의 댓글이 떴다.

먼저 '쇠고기 국정조사 PD수첩이 발목잡나?'라는 제목의 보도는 PD수첩 제작진을 쇠고기 국정조사 증인으로 채택하느냐를 놓고 여야가 날선 대립을 벌이고 있어 자칫 국정 조사 자체가 공전될 가능성이 없지 않아 보인다고 주장했다.
 
YTN 포털보도에 댓글 400여개 줄이어
 
보도는 특히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했던 여야가 주말에도 협상 대신 날선 성명전으로 대립각을 세웠다고 강조했다. 먼저 민주당이 "쇠고기 국정조사의 본질은 협상과정서 드러난 정부 실정을 점검하는 것"이며 "본질에서 벗어난 PD수첩 보도논의를 끼워 넣으려는 것은 국정조사 물흐리기"라고 한 주장을 언급했다.

기사는 이어 "PD수첩 보도의 문제점이 드러난 만큼 국민 의혹을 푸는 차원에서라도 제작진을 증인으로 세워야 한다"고 주장하는 한나라당의 이야기도 실었다. 특히 일부 강경파 의원이 PD수첩 증인 채택이 이뤄지지 않으면 국정조사 위원직을 사퇴하겠다며 배수의 진을 친 소식도 전했다.

▲ 민주당 지도부가 28일 한나라당의 'PD수첩 증인채택'을 앞세운 국정조사 물흐리기에 비판하고 있다.     © 인터넷저널

 
이같은 보도가 나오자 누리꾼들은 일제히 한나라당을 향해 "본질을 벗어난 다수당의 국정조사 물흐리기 횡포"라며 비난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PD수첩 내용은 쇠고기 협상과는 무관하지만, 꼭 시비를 가리고 싶다면 '광우병 관련 언론보도 국정조사'를 따로 하는 게 옳다고 주장했다.

누리꾼들은 이어 거대 여당이 국정을 바로잡으려는 노력은 하지 않고 '가재는 게 편' 구태를 거듭한다면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피하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이명박 정권의 실정 감추기에 대한 네티즌들의 비판이 꼬리에 꼬리를 물었다.

PD수첩 보도에 대한 논란도 이어졌다. 먼저 누리꾼들은 PD수첩의 보도를 문제 삼으려면 그간 조중동이 광우병 관련해 쏟아낸 보도도 같이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물론 일부 네티즌은 PD수첩의 보도내용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니까 한나라·MB가 의심스럽단 거야”
 
먼저 누리꾼 대부분이 지적한 이명박 정권의 실정과 한나라당의 진실 은폐성 물흐리기 정치에 대한 비판이다. "매일 쇼킹한 뉴스가 나오지만 최근에 들은 뉴스 중 가장 말 안 되는 뉴스다. pd수첩 제작진이 미국쇠고기 협상했나? 왜 제작진을 국정조사에? 모든 문제를 전임 정부 탓으로 돌리더니, 이제는 PD수첩까지? 웃기지도 않는다. 국정조사가 장난이냐?"(앤셜리) "PD수첩이 문제라고? 대통령을 조사해라. 그럴 힘이 있다면. 그의 전화기록, 메일 다 내놔 봐라. 거기 답이 있으니. 멍청한 것들. 정말 딴나라당 될 건가?"(잔)

"국정조사를 pd수첩 까자고 시작한 거냐? 협상내용을 공개해야 누가 설거지를 했던 누가 졸속협상을 했던 심판할 거 아냐? 하여간 논점돌리기는 지대로 구나_-"(칵 쎄리) "대책 없는 한나라당. 쇠고기 국정조사는 왜 하는 건가? 협상과정의 문제점을 밝혀 보자는 거 아냐. 그런데 pd수첩이 국조의 걸림돌이 된다는 것이 말이 된다고 생각 하냐? 협상과는 아무 상관없는 pd수첩을 끌어들이려는 건 국정조사를 파토 내려는 마음을 숨기지 못하는 것이다."(그리움에지치거던) 

"그러니깐 한나라당과 MB가 의심스럽다는 거야. 도장 찍은 넘이 잘 못 한 거지. 최종결정권자가 나와서 국정조사에 임해야 한다. MB정권이 찍은 거잖아. 어디서 꼼수를 쓰는지..."(김용옥) "지금 무엇 때문에 국정조사 하는지 알고나 있어? 피디수첩한테 책임 떠넘길 궁리를 하게... 주제를 벗어난 핑계거리나 찾는... 이제 이중 플레이 그만 좀 해라... 질린다 질려!"(테 코) "수입쇠고기건 을 놓고 하는 건데 웬 피디수첩이야. 참말로 어이없네. 혈세 낭비하면서 지금 장난치고 있습니까. 추잡하기 이를 데 없습니다."(딸기선녀) 

"청문회를 하면 모든 게 밝혀질 테니 생트집을 잡고 있구나. 명바기가 미국에게 말 못할 약점이 잡힌 것 같기도 하고..."(dlwhdco7) "피디가 쇠고기 협상했냐? 정말 코미디를 해라. 부정부패 무능에 이어 무책임까지. 정말 초등학교 반장만도 못한 인간들."(봉창) "협상과정에 무슨 문제가 있었는지를 조사하겠다는데... pd수첩이 왜 나오냐! 개헌이 가능한 의석을 가지고도 한다는 짓들이 노통 까댈려고나 하고(그것 밖에 잘하는 게 없으니...) 에라이 리튬(Li) 대가리들아..."(덜렁이)
 
“정 아니꼬우면 PD수첩 국정조사 따로하고”
 
누리꾼들은 이어 여당과 정권에게 국정조사 물흐리기는 그만하되 성에 안차면 차라리 '촛불 국정조사' 또는 '언론보도 국정조사'(PD수첩 국조)를 요구하라고 지적했다. "풉... 피디수첩 따지기 전에 협상 잘했나부터 따지라니까 뭔 짓거리들이야. 정 아니꼬우면 나중에 피디수첩 국정조사 따로 하고. 먼저 쇠고기 국정조사부터 제대로 해. 협상문도 오역한 주제에 뭔 피디수첩 오역 운운이야. 쪽팔린 줄 알아야지. ㅋ"(두기)

"촛불정국 국정조사 팀을 따로 만들어서 증인 채택하라. 그리고 이명박, 청와대, 한나라, 조중동의 행보를 모두 낱낱이 까발리는 것이 순서다. 뭔 물귀신이냐. 니들 협상과정이 구리니깐 요새 약점도 아닌 약점 잡힌 피디수첩 물고 가는 거봐... 왜, 니들 그렇게 만만히 보는 노통도 증인 세워보시지?"(베르캄프)

"촛불집회 국정조사가 아니다. '소고기협상'에 대한 국정조사이다. 따라서 PD수첩과 연결시키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한나라당은 차라리 촛불집회를 국정조사하자고 그러는 게 낫다. 증거물이 필요하다면 대통령의 통화기록부터 공개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본다. 한나라당 의원들, 기본적인 능력과 자질에 의심이 간다. 소기협상-PD수첩, 이게 왜 서로 연관이 되어야 하는 건가? 협상단과 PD수첩이 무슨 관계란 말인가? 그들이 PD수첩 시청하고 가서 미국과 협상한 건가? 그럼 관련이 있겠지만..."(***)

이어 한나라당의 물흐리기 공세에 대한 비난여론이 줄을 이었다. "한나라당 본색이 그대로 드러났네. 옛날 복집 사건 때도 사건을 일으킨 당사자보다 고발한 사람을 죽여 버렸지. 중앙일보 홍 사장 뇌물과 사기사건도 정보를 발표한 사람을 죽일놈으로 몰았지... 강도 짓 하는 것보다 고발한 사람이 더 나쁘다는 논리 변하지 않았군. 그 버릇 개주랴?"(1004) "한나라당, 반서민 반민족당. 친미 친일당."(보고싶어) 
 
“부정비리 고발자 죽이는... 그 버릇 개주랴”
 
"정말 할 말 없게 만드는 당 ㅠㅠㅠ. 시국을 한참 어지럽게 만드는 당. 외교력 발휘해 독도 지키길 바랐지만 국제적 외교 망신당하고, 국내에선 딴 데다 힘 소비하고... 정말 정신들 차려야 이 시국을(어려운) 넘어서지 않을까?"(sjc8096) "한나라당 역쉬 갈 때까지 갔군. 끝까지 여론 무시하고 막 나가서 잘못 없다고 우겨보겠다는 거냐? 징글징글 한 것들... 광우병 괴담에 친북좌파 등 온갖 폭언을 일삼으며... 언론자유를 억압하고 잡아들이니... 일본속담에 이 비스므레한 게 있다던 데... 거짓도 우기면 진실이 된다고..."(mazinga) 

"000 미국산 쇠고기 시식회 때 보니까  한우보다 맛있다고 게걸스럽게 처먹던데... 매국노 같은... 한우농가와 국민은 죽든 말든 미국에 아부하기 바쁜... "(현공명) "미 쇠고기 언론에 광고하고 시식회를 한 이들. 미 쇠고기 광고를 위해서 우리나라 대표들이 한우를 거부하고 외국 쇠고기를 광고하고 홍보했다면 그게 우리나라의 사람이겠는가..."(대광kbm) "아무리 뒤 봐주는 정부라도 잘못 했을 때 잡아주는 게 여당이 할 일 아닌가? 원론이지만~ 참, 그래도 구차하기 그지없다. 하긴, 잘 된 협상이라고 광고까지 해댔는데~ 말 바꾸기 힘들겠지."(많은구름)

누리꾼들의 질타는 미국과 일본에 구애하며 국민의 식탁과 안전을 팽개친 현 정권의 사대주의 외교로 이어졌다. "드디어 미국이 독도를 분쟁지역으로 인정했다. MB가 그렇게 미국 밑에서 빌빌대며 간이고 쓸개고 퍼 주더만 결국은 뒤통수 맞는다. 언제까지 이런 등신 외교를 보고 있어야 하나? 자기 나라 국토하나 지키지 못하고 어떻게 대통령이냐? 명백한 탄핵 사유에 해당한다."(MissYou)

"이게 정신이 제대로 박힌 넘들이 할 짓이야? 대한민국 정부는 미국산 쇠고기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값 싸고 질 좋은 쇠고기라며 국민의 혈세로 광고를 해주고 있으니..."(물고기) "MB의 실정을 이런 식으로 덮으려하다니. 왜 애꿎은 언론을 탄압하고 덮어씌우려 하는 지. 한국사람들 맞나? 제정신을 못 차리고 있구나. 정말 무개념이구나. 막가는 정부구나..."(용맹정진)
 
“간이고 쓸개고 다 주더만, 결국 뒤통수”
 
"미국 축산업자 넘들의 똥도 수입하라. 그리고 국민의 혈세로 이처럼 광고해. '이 똥은 세계에서 가장 효능이 좋은 광우병 특효약 입니다. 푹 고아서 아침저녁으로 한 사발씩 드시면 광우병 염려 푹 놓으셔도 됩니다. 맛도 좋아요. 한국사람 똥보다 더 맛 좋아요. 믿어주세요.'"(미국의물고기)

물론 한나라당과 이명박 정권을 옹호하는 댓글도 하나 둘 보였다. "다수당을 만들어 주었어도 바보짓만 하는 한나라당 한심하다. 국정조사든 의안채택이든 다수결의 원칙에 의하여 진행하면 될 일을. 민주당이 뭐고 야당이 뭔데 쩔쩔매고 바보짓만 하고 있는가? 갈 길이 바쁘고... 빨갱이 정부를 정상화로 시간만 보낼 심산인가? 물 같은 한나라당 지도부를 바꿔야 할 듯하다."(ylee217)

쇠고기 수입협상 국정조사와는 거리가 있지만 PD수첩 보도에 대한 논란도 이어졌다. 외교실정을 잘 알린 보도라는 평가, 그리고 조중동도 전정권시절 취했던 보도태도라는 지적이 나왔다. "언론은 다양한 내용을 보도할 의무와 권리가 있으며, 민주주의 사회에서 국민들은 이 같은 다양한 주장을 해석하고 평가할 권리가 있다. 정부 여당이 일개 방송 프로그램을 가지고 왈가왈부할 일이 아니라는 말이다. 이제라도 협상 과정의 잘못된 점을 파악하여 앞으로의 협상의 교훈으로 삼아라. 그게 더 쿨하지 않겠나? 지금 모습은 너무 아니다."(김천댁)

"피디수첩은 그냥 두세요. 민주당 의견에 절대 찬성입니다. 청와대 계신 윗분을 모셔 오는 게 가장 확실한 거 아닌가요?"(필유) "pd수첩이 협상에 개입했나? 지금 국민들이 알고자 하는 건 협상과정의 옳고 그름과, 이런 결론에 도달할 수밖에 없었던 필연적인 경위와 배경이 궁금하거덩... pd수첩 발목만 잡고 시간 끌면서 논점을 피해가지 마라. 제목도 거꾸로 달아놨네. pd수첩이 발목 잡는 게 아니고, 발목을 잡힌 거다."(greece)

"조중동도 증인으로 채택해라. PD 수첩이야기나 노무현 정권 때 쓴 조중동의 기사가 같았으니까."(별춤) "아주 미쳐가는구나... 완전히 개념상실 했네... 조중동 기자들도 증인으로 신청해라... 왜 무슨 이유로 말 뒤집기를 했는지 알아보게..."(하늘사랑) "조동중이 놈현정부 때 작은 뼛조각이 들어왔을 때 광우병위험성에 대해 입에 개거품물고 악당구리 쓴 것도 괴담이니 조사해야 한다."(솔향기)
 
“잘못한 게 없다면 나와 떳떳이 밝히는 게...”
 
PD수첩 보도 내용이 시비를 거는 이들의 댓글도 꽤 됐다. "뭔가가 있나... 국정조사 받음 되는 거지 한 점 부끄럼 없다면... 왜 반대 하는 걸까? 말이 나오는 건 모두 국정조사해야 한다 생각함."(슬래이어) "PD수첩과 민주 놈현과의 관계를 국회에서 밝히기를,,,, 정략적 관계가 반듯이 있을 것이다."(redsky) "문제가 있느냐? 없느냐? 가리기 위해서 증인 채택은 당연하다! 언론탄압하고는 전혀 상관없는 일,,, 말 안 들으면 강제 구인하라!"(김선달) PD 수첩이 ...... 빅핸드님 |08:06 | 잘못한 게 없다면 국회에 나와서 차라리 떳떳하게 밝히는 게 더 낫지 않을까.... 뭔가 켕기는 게 있는모양이구만..... 

"피디수첩 정말 힘내세여^^  흔들리면, 수년 동안 쌓아온 조작 사실과 노하우, 그리고 선량하고 순진한 국민 선동한 것이 밝혀질 수 있으며, 국민들이 경제에 힘써야할 세계경제가 불안한 시기에 광우병 파동을 일으켜 촛불잔치에 참여케 유도함으로 수십조원의 경제손실을 낸 것이 밝혀지면 정말 큰일입니다! MBC피디님! 절대 정직, 정의를 외치던 그 철면피로 부디 무슨 일이 있어도 검찰에 응하지 않길 바랍니다. 가능하면, 1년정도 해외에 가있으세요!"(에벤에셀진)

평화를 사랑하는 최방식 기자의 길거리통신. 광장에서 쏘는 현장 보도. 그리고 가슴 따뜻한 시선과 글...
  • 도배방지 이미지

댓글언론, 쇠고기국정조사, PD수첩 관련기사목록
댓글논쟁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