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어워즈, 출품작 접수 내달 28일까지

한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 캠페인 중 창의성 좋은 것 선정...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17/03/23 [10:13]

페이스북 어워즈, 출품작 접수 내달 28일까지

한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 캠페인 중 창의성 좋은 것 선정...

인터넷저널 | 입력 : 2017/03/23 [10:13]


페이스북이 22일 ‘페이스북 어워즈 2017’의 출품작 접수를 시작했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페이스북 어워즈’는 한 해 동안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 광고와 마케팅 캠페인 중 창의성이 돋보이는 작품을 선정하는 행사다.

올해는 마음에 와닿는 스토리텔링으로 창의성을 발휘한 캠페인을 기념하기 위해 총 5개 부문에서 우수작을 선발한다. △유머를 활용해 사람들을 웃게 한 작품을 선정하는 ‘웃음(Laugh)’ 부문 △사람들에게 슬픔과 감동의 눈물을 흘리게 한 작품을 기리는 ‘울음(Cry)’ 부문 △사람들을 놀라게 한 작품에 해당되는 ‘놀라움(Wow)’ 부문 △브랜드와 사랑에 빠지게 한 작품을 선정하는 ‘사랑(Love)’ 부문 △사람들의 직접적인 행동을 유도해낸 작품을 기념하는 ‘행동(Act)’ 부문이다. 각 부문은 사람들이 페이스북에서 감정을 표현하는 주요 수단인 ‘좋아요’, ‘최고예요’, ‘슬퍼요’ 등의 ‘공감(Reactions)’ 기능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

 

▲     © 인터넷저널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트로피도 새 옷을 입었다. 파란색 하트 풍선을 형상화한 디자인의 올해 트로피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인 작품을 기념하는 ‘페이스북 어워즈’의 주제를 반영한 것이다. 하트 모양은 페이스북의 ‘최고예요’와 인스타그램의 ‘좋아요’ 버튼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페이스북 어워즈 2017’의 접수는 22일부터 4월 28일까지 진행된다. 페이스북은 글로벌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5월에 아시아·태평양 지역 등 지역별 수상작을, 6월에는 글로벌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페이스북 어워즈 2017’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Facebook) 개요

페이스북은 2004년 창립 이래 보다 열리고 연결된 세상을 만드는 것을 그 사명으로 하고 있다. 사람들은 페이스북의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통해 친구, 가족 등과 소식을 나누고 세계 각지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접하며 자신이 관심을 갖고 있는 사안들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공유할 수 있다. 현재 전 세계 18억6000만명이 넘는 월 활동사용자(Monthly Active Users)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의 월 활동사용자는 1800만명에 달한다. 페이스북의 본사는 캘리포니아의 멘로파크에 위치해 있으며 2012년에 공개회사로 전환된 바 있다.

출처:페이스북코리아
언론연락처: 페이스북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코리아 문기윤 사원 02-6446-7043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

  • 도배방지 이미지

페이스북어워즈 관련기사목록
디지털세상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