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 독자의견

기사본문으로 돌아가기

  • 글쎄요 2015/08/31 [12:08]

    수정 삭제

    문제가 되긴 하지만
    신문사 등록 강화 입법예고더군요. 등록을 막겠다는건 결과적으로 1인 매체가 국내 미디어진입에 있어서 막힐 가능성이 높지만, 그렇다고 마냥 놔둘수없는게 연예매체부터 어뷰징 기사가 많아요. 조중동도 자사 입지를 앞세워 상습적으로 어뷰징을 해왔고 이것도 제재를 가해야하는게 원칙 아닌지 그런 생각이 듭니다.

    미래포럼 출신의 문체부장관이 아부 한 번 떨겠다고 시도한듯 싶은데요.
    이거 실시해도 득 보다 실이 더 많을 겁니다. 이유는 새누리당에 줄을 대고 있는 매체들이 생각 보다 많아서 인데요. 노동착취에 편법으로 써낸 어뷰징 기사들이 많아요.

    이 개정안이 통과되면 새누리당 지지자들이 가장 큰 피해를 입을거구요. 궁극적으로 정권교체의 도화선이 될듯 싶군요. 그리고 어뷰징은 주로 연예 매체들이 하던 짓거리인데 줄면 좋죠. 뭐~ 특종과 단독이 기사화되는데 왜 마다합니까?

    제대로 된 진보매체는 문체부가 제시한 매체 등록 기준에서 걸릴게 거의 없습니다. 인원 5명 채우고 4대 보험 적용하는건 노동청에 제기되고 누적된 급여미지급 민원만 봐도 충분한 타당성이 있습니다.
  • 쉰들러 2016/01/10 [23:01]

    수정 삭제

    거참, 그렇게 자신이 없어서 어찌 그자리 지키고 있노, ㅉㅉㅉ
    나는 저 ~ 아래 시골 촌 동네 언론, 인터넷신문 운영자 네요, 나같은 사람이야 뭐, 방 빼라고 하념 그져 노트북 하나, 일체형컴퓨터 하나, 내려 놓으면 끝입니다만, 일년내내해봐야 누가 동전한잎 제대로 후원한사람도 없으니 아위울것도 없으나, 그나 큰일은 큰일이네요, 불펍 부당 지방자치단체 선출직, 공직자 이들의 비상식적 행동과 비리는 누가 감시하고 입을 열까요,, 암담하겠죠이, 다 알겠지만 시방 나라가 갈데까지 간거 아닌감요, 근데요 ! 야당 정치한단 사람들은 도대체 뭐하는 사람들인지, 애고,, 한심함다,, 한심하고 한심해요,, 그러니 어느분이 트위터에 그랬네요, 이민가고 싶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