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시민당 우희종 대표 "윤석열 檢총장, 촛불시민이 거취 묻는다"

더뉴스코리아 | 기사입력 2020/04/18 [10:00]

더불어시민당 우희종 대표 "윤석열 檢총장, 촛불시민이 거취 묻는다"

더뉴스코리아 | 입력 : 2020/04/18 [10:00]

▲ 與 비례당 우희종....윤석열 사퇴 압박 "촛불시민이 거취 묻는다" (C) 더뉴스코리아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비례당인 더불어시민당의 우희종 공동대표가 16일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사실상 퇴진을 요구했다.

우 공동대표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윤 총장을 향해 서초동에 모였던 촛불 시민은 힘 모아 여의도에서 이제 당신의 거취를 묻고 있다고 했다.

▲ 與 비례당 우희종.윤석열 사퇴 압박 "촛불시민이 거취 묻는다"/페이스북 사진 캡쳐 (C) 더뉴스코리아


우 공동대표는 지난해 조국 전 장관에 대한 검찰 수사를 거론하면서
표창장 하나로 여러 대학 압수수색에, 굳이 청문회 시작하는 날 기소를 하고, 결국 문 대통령의 검찰 개혁 의지에 앞장선 조국 장관 사퇴를 유도했을 때, 그는 씨-익 웃었을 것이다라고 했다.

그는 윤 총장이 지금까지 그 어느 역대 대통령도 검찰 개혁에 성공한 적이 없노라고. 더욱이 검찰 권력과는 기레기 언론이 찰싹 붙어있노라고. 청와대에 들이대는 것쯤은 식은 죽 먹기라고 생각했을 것이라 했다.

우 공동대표는 그런 자신감 속 과유불급의 그가 놓친 것은 촛불 시민의 민심이자 저력이다. 결국 서초동에 모였던 촛불 시민은 힘 모아 여의도에서 이제 당신의 거취를 묻고 있다. 그토록 무소불위의 권력을 지닌 당신, 이제 어찌할 것인가?”라고 했다.


원본 기사 보기:더뉴스코리아
  • 도배방지 이미지

더불어시민당 우희종 대표 윤석열 사퇴 압박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