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낙하산논란 구본홍 사장 돌연 사퇴

“회사 안정기 접어들었다 판단, 선후배간 갈등골 깊어 사임결심"

신병수 기자 | 기사입력 2009/08/03 [17:25]

YTN 낙하산논란 구본홍 사장 돌연 사퇴

“회사 안정기 접어들었다 판단, 선후배간 갈등골 깊어 사임결심"

신병수 기자 | 입력 : 2009/08/03 [17:25]

구본홍 YTN 사장이 3일 국실장급 회의에서 사의를 표명했다.  

▲구본홍 YTN사장

YTN 관계자는 “구본홍 사장이 오찬 자리에서 사의를 밝혔다”며 “곧 공식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 사장은 이날 “회사가 안정기에 접어들었고 자신으로 인해 YTN 선후배간 갈등이 골이 깊어졌으니 내 사임으로 원천적으로 해결했으면 한다. 심신이 피곤하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구 사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사장 취임 1년이 지났고 그동안 회사가 어느정도 안정된 것으로 보고 이제는 대표이사직을 물러날 때가 됐다고 판단해 대표이사직을 사임한다고 말했다. 

구 사장은 본인의 사퇴를 계기로 그동안 YTN이 겪었던 갈등을 근본적으로 치유하고 회사가 발전적으로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 사장은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적지않은 심적 고통을 받았으며 갈등을 겪는 동안 몸과 마음이 지쳐서 이제는 쉬면서 안정을 취하고 싶다고 말했다. 

구 사장은 YTN은 어느정도 안정된 상황을 바탕으로 그동안의 아픔을 딛고 앞으로 안정적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구 사장은 이 회사가 앞으로 갈등을 치유하고 발전적으로 나간다면 뉴스전문 채널로서 어떤 미디어 환경변화에도 상관없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확신하다고 강조했다.

구 사장은 끝으로 그동안 도와준 YTN 가족들에게 무한한 감사를 표한다고 말하고 비록 YTN을 떠나더라도 앞으로 외부에서 YTN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YTN 낙하산 반대
 구 사장은 지난해 12월 주주총회에서 사장으로 선임됐으나 낙하산 사장이라는 노조의 비판을 받아왔다. 

한편, 구본홍 사장은 지난해 7월 주주총회에서 사장으로 선임됐지만 YTN 노동조합이 출근 저지 투쟁을 벌이는 바람에 약 5개월 뒤인 지난해 12월부터 정상 업무에 들어가는 등 취임 초부터 우여곡절을 겪었다.

구본홍 사장이 전격적으로 사퇴함에 따라 YTN은 조만간 이사회를 열어 경영공백 상태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원본 기사 보기:신대한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YTN, 구본홍 사퇴, 선후배간 갈등골 관련기사목록
인터넷언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