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미우리 오보인가? MB의 궤변인가?

[논객발언대] 독도 문제 둘러싼 이명박 정부의 이상한 해명

두루객 | 기사입력 2008/07/21 [06:36]

요미우리 오보인가? MB의 궤변인가?

[논객발언대] 독도 문제 둘러싼 이명박 정부의 이상한 해명

두루객 | 입력 : 2008/07/21 [06:36]
▶지난 7월 7일 청와대에서. 교도통신및 BBC와 인터뷰 중인 이명박 대통령

 한나라당은 야당시절 참여정부 들어 대미 대일관계가 악화되었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일본은 친일과거사를 규명하는 참여정부에게 불만을 나타낸 바 있다. 아울러 한나라당은 친일과거사 규명에 반대했다.
 
만주의 지배권 확보를 위해 일제가 설립했던 만주 일본육사. 대한독립군 토벌을 목표로 하는 만주주군 일본육사에 스스로 자원해 입학하여 엘리트 장교로 명성을 떨친 박정희가 포함된 이유다. 물론 그 밖의 이유야 많다.

이러니 일본에게서 예뼈 보이는 한국 대통령은 이명박 대통령이지 노무현 전대통령이 아니다. 요미우리가 무슨 억하심정이 있어서 이명박의 발언을 왜곡할 수 있을까? 왜곡이라면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바로 잡아야할 것이다.
 
남의 나라 쇠고기 문제삼는 이유로 피디수첩 고발하는 정권이 왜 요미우리에게는 침묵인가. 말 잘듣는 검찰을 동원해 요미우리를 냉큼 잡아 들일 일이다. 압수수색에 출국금지에 망나니 칼춤을 출일이다. 왜... 만만한 누리꾼이 아니어서 게다가 물건너 있으니 곤란한가?

"기다려 달라 지금은 곤란하다"

"기다려달라, 지금은 곤란하다"는 이명박 대통령의 발언을 소개한 요미우리 신문이다. 이러한 보도로 논란은 이미 겉잡을 수 없게 되었다. 요미우리가 이를 예상치 못할 리가 없다. 그 보도 하나만으로도 이명박 정권은 몰락할 수 있다.
 
요미우리가 무슨 이유에서 이명박 정권의 몰락을 바란단 말인가. 근 5개월동안 이명박 정권이 일본의 심기를 건드렸던 일은 없다.

교육과학부는 중국과 일본의 역사왜곡에 대처하기 위한 동북아 역사문제 대책팀을 해체시켰고 담당 공무원은 단 1명이라고 한다. 대통령 이명박은 과거를 묻지않겠으니 일본이 알아서 할 일"이라고 말했다.
 
정권의 힘을 빌린 뉴라이트는 일제통치를 정당화하는 교과서 마저 공언했다. 요미우리가 무슨 이유에서 이명박 정권을 골탕 먹이고 싶었단 말인가. 일본 당국자 또한 요미우리 보도를 부정하면서까지 이명박 정권을 보호하고자 한다. 그게 아니라면 정부가 없는 사실을 흘렸단 말인가.

요미우리는 한마디로 일본의 독도점령을 바라는 순수한 뜻이었다. 그게 아니라면 요미우리가 일본의 독도점령을 무산시키기 위해 한국내의 논란을 촉발케 하기 위해 보도했단 말인가. 분열을 노리는 노림수라고 주장하는 이명박의 말에 따르면 말이다.

물론 논란 그 자체에 따른 또 다른 목적이 있을 수 있겠다. 그렇다면 이명박 정권은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바로 잡아야할 것이다. 조중동 권력이 무너질까봐 애꿎은 시민들을 잡아가두며 전전긍긍하는 정권이.
 
남의 나라 쇠고기 문제삼는 이유로 피디수첩 고발하는 정권이 왜 요미우리에게는 꿀먹은 벙어리가 되는 것일까? 바다 건너서 듣게하는 립서비스가 아니라 실질적 조치가 있어야할 것이다.

국론분열을 운운하는 MB, 기가 차지 않을 수 없다. 야당시절 자신이 취했던 국론분열에 대해 자성이나 하고 운운하는 것인가. 국론분열은 MB 그 자신이다. 민주적 원칙마저 내팽개치면서까지 국민의 목소리에 귀닫아 버리고 모든 국정혼란의 원인이 되고있는 이명박 그 자신에게 국론분열의 책임을 묻지않는다면 그가 말하는 국론분열은 잘못을 덮기위한 말장난에 불과하다.

5%의 물가상승률이 별것 아니다라고 말하는 대통령 이명박, 책임회피도 가지가지다. 그렇지 않아도 고유가로 허덕이는 한국경제에 불필요한 환율개입으로 고환율 정책을 강행했던 것은 대통령 자신의 재벌 프렌들리에 대한 집착과 성장정책의 허세에 빠진 원인이었다는 것을 언제쯤 시인하게 될까?

이명박 정권 당사자들은 지금도 고환율을 위한 환율개입이 참여정부 말미의 비정상적인 환율가를 정상으로 돌려놓았을 뿐이라고 변명한다. 고유가의 시대에도 말이다.

환율개입은 커녕 시장논리에 따라 계산된 환율가였지만 그들의 주장대로 참여정부의 환율개입이었다면 원자재값 상승을 예상하고 대비하기위해 취해진 참여정부의 대책이 틀렸단 말인가!

고환율이라해서 틀린 것도 아니고 저환율이라해서 맞은 것도 아니지만 이명박 정권은 고유가의 상황에서 불필요한 환율개입으로 고환율 정책을 취했다. 그것도 급작스런 환율변동으로 말이다. 서민들의 허리띠는 더욱 더 졸라매게 되었다.

이에 대한 분명한 책임은 커녕 그 책임의 당사자 강만수를 유임했던 대통령 이명박, 그렇다면 국론분열의 주범이 누구인지는 너무도 자명하지 않은가 말이다.



신문고(원본 기사 보기)
사회 전반의 여러 이슈들을 다양한 시각으로 취재해나가는 미디어활동가 김오달입니다. 후원계좌 - 우리은행(김오달) 549-022249-02-101
  • 도배방지 이미지

논객, 독도, 이명박, 요미우리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