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시애틀 韓진보단체 '박근혜 대통령 하야' 촉구

조이시애틀뉴스 | 기사입력 2016/11/01 [11:19]

美시애틀 韓진보단체 '박근혜 대통령 하야' 촉구

조이시애틀뉴스 | 입력 : 2016/11/01 [11:19]
 
미국 주류언론들도 박근혜 대통령 정권의 비선실세 최순실 게이트룰 비중있게 보도하기 시작한 가운데 시애틀의 진보적 성향의 단체가 박 대통령의 하야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4월 타코마에서 열린 문성근-장호준 토크콘서트 행사 후 시애틀지역의 진보적 생각을 가진 한인들이 모여 결성한 시애틀 늘푸른 연대(대표 권종상)는 29일 시국성명서를 발표했다.

늘푸른연대는 이 성명에서 "박근혜 정권 퇴진 운동을 벌이기로 했다"고 밝히고 4개항의 요구사항을 통해 박 대통령의 즉각적인 하야와 함께 중립적 거국내각 구성, 특검을 통한 의혹 없는 수사, 관련자들의 엄정한 처벌 등을 요구했다.

다음은 늘푸른연대가 조이시애틀뉴스에 보내온 시국성명서 전문이다.

 <박근혜 하야를 촉구하는 시애틀 늘푸른 연대 시국 성명서>

우리는 무거운 마음으로 지금의 사태를 직시한다. 최순실-박근혜 게이트는 단순한 권력형 비리의 문제를 넘어서고 있다. 선출되지 않은 일개 민간인이 선출된 권력의 최정점에 있는 대통령을 통제, 조정했다는 사실이 드러나고 있다. 최순실이라는 전대 미문의 괴 무녀가 대통령과의 사적 친분을 매개로 해 실질적 권력을 행사하며 기업들로부터 수백 억을 출연 받아 엄청난 부를 축적하고, 많은 부분을 해외에 은닉한 사실만도 묵과할 수 없는 행위이다.
 
그런데 여기서 그치지 않고, 연설문 뿐만이 아니라 경제, 외교, 국방, 문화, 행정, 남북관계 등 대통령의 모든 결정들이, 사실은 대통령이 아니라 이  비선 실세의 손에서 결정되어졌다. 이는 국기문란 그 자체이자, 국민주권을 그 생명으로 하는 민주주의 국가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다.

이 문제는 최순실이라는 한 사이비 종교인의 문제에 국한되지 않는다. 박근혜 대통령의 무지와 무능함이 아니었다면 이런 문제는 애초에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다. 따라서 박근혜 대통령은 일차적인 책임을 분명히 져야 한다.  어차피 제 능력으로는 제대로 수행도 못 하는 그 자리에 그대로 있을 것인가를 묻지 않을 수 없다.

최순실과 함께 국정을 농단한 정윤회, 차은택 등의 비선출 비선 실세들도 최순실과 똑같은 처벌을 받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최순실의 국기문란행위에 깊숙이 개입한 우병우 민정 수석 등 청와대 내의 관료들도 모두 철저한 수사를 받아야 한다. 이를 방조한 내각 역시 총사퇴를 해야 마땅하다.

또한 우리는 현 집권여당인 새누리당에 대해서도 문제를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 김무성 전 대표도 실토한 바 있듯이 최순실의 국정개입을 새누리당에서도 알고 있었을 정황은 여러 군데서 나타나고 있다.   게다가 2년 전 청와대 문건유출 파문이 났을 무렵에도 이미 최순실의 존재와 그 역할이 폭로된 바 있다는 점에서 이것은 사실로 보아야 할 것이다.

최순실의 국정농단을 알고 있었음에도 묵인했다는 것은 국기문란 행위에 대한 방조이며, 헌법질서 유린이다. 그럼에도 새누리당이 이 문제를 자신들과는 관련이 없는 걸로 꼬리 자르기나 꾀한다면 더 큰 국민적 저항에 부딪힐 수도 있다는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 설사 모르고 있었다 하더라도 이는 새누리당의 무능함을 말해줄 뿐이다. 이런 집단에게 국정을 계속 맡길 수 없다는 것은 자명하다.

이번 사태를 보며 우리 시애틀 동포들을 비롯한 해외동포들은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 우리는 많은 것을 바라지 않는다. 그저 우리의 조국이 상식적이고 정상적인 나라가 되기만을 바랄 뿐이다.  이번 사태가 전화위복이 되어 그런 조국이 되는 길이 열리기를 고대한다.

따라서, 우리는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박근혜 대통령은 즉각 대통령직에서 물러나라.
-중립적 거국 내각을 구성해 헌정질서를 바로 잡으라.
-대통령 간섭이 배제된 특검을 실시하여 모든 의혹을 남김없이 수사하라.
-국기를 문란시킨 모든 관련자들을 엄정히 수사하고 법에 따라 처벌하라.

2016년 10월 29일

시애틀 늘푸른 연대 회원 일동
 
이 기사는 [조이시애틀뉴스 http://www.joyseattle.com ]제휴기사 입니다

원본 기사 보기:신문고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미시애틀 한인 진보단체 박근혜 하야 성명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