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블로그 초대장' 서비스 개시

결혼·돌잔치 등 개인 경조사나 모임소식 인터넷 알림·홍보

보아돌이 | 기사입력 2008/06/11 [11:01]

야후, '블로그 초대장' 서비스 개시

결혼·돌잔치 등 개인 경조사나 모임소식 인터넷 알림·홍보

보아돌이 | 입력 : 2008/06/11 [11:01]
블로그에서 초대장 생성하면 야후! 통합검색에 반영, 무료 홍보 가능

결혼식, 돌잔치 등 개인의 각종 경조사 및 모임 소식까지 인터넷상에서 지인들에게 쉽게 알릴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가 나왔다.
 
야후! 코리아(www.yahoo.co.kr)는 블로그 서비스를 통해 각종 모임 초대장을 편리하게 만들고 야후! 검색을 통해 무료로 홍보 할 수 있는 '야후! 블로그 초대장'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블로그 초대장'은 야후! 블로그에 새롭게 추가된 '초대장' 만들기를 이용, 결혼식 청첩장이나 돌잔치 초대장 등 사용자의 애경사와 관련된 정보를 간단하게 작성하기만 하면 된다.
 
특히 초대장을 생성하면 야후! 검수 과정을 거쳐 30분 내로 야후! 통합 검색에 반영되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무료로 지인들에게 쉽게 홍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 보아돌이

또한,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초대장을 꾸밀 수 있도록 기본 초대장 템플릿(template)도 제공하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작성 단계를 통해 초대와 안내의 기능을 동시에 구현하고 있다.
 
가령, 결혼을 앞두고 야후! 블로그 초대장을 작성하고, 지인들에게 "야후! 에서 홍길동 결혼식을 검색해봐" 라고 말하기만 하면 된다. 초대를 받은 사람들 역시 간단한 검색 작업만으로 신랑신부가 올려놓은 초대장의 내용과 함께 일정 및 장소(약도)를 찾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랑신부를 위한 축하의 글도 남길 수 있다.
 
또한, 본인의 출발지만 입력하면 야후! 거기의 실시간 길 찾기 서비스를 통해 목적지까지 가는 길을 안내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동문회, 신년회, 집들이, 정기 모임 등의 소모임에 대한 공지가 필요할 경우에도 초대장을 이용하면 유용하다. 야후! 검색 창에 '이벤트블로그'를 검색하면 다양한 초대장 서비스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야후! 코리아 커뮤니티팀 양영찬 팀장은 "블로그 초대장은 우편이나 메일로 일일이 초대장을 보내고 안내하는 번거로움을 없앤 합리적인 서비스"라며, "오프라인 모임을 온라인을 통해 쉽게 알릴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의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가끔은 말랑말랑하고 멜랑꼴리한 기사도 필요하다는 생각에 만든 김오달 기자의 엔터테인먼트 기사용 세컨드 아이디 '보아돌이'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블로그 초대장, 야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