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8월 10일까지 신청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16/06/25 [10:39]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8월 10일까지 신청

인터넷저널 | 입력 : 2016/06/25 [10:39]

유한킴벌리가 산림청, 생명의숲과 함께 제16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를 개최한다.

숲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개인, 단체, 기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23일(목)부터 8월 10일(수)까지 마을 숲, 학교 숲, 거리 숲, 도시 숲, 숲 길 등 전국의 아름다운 숲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올해로 16번째를 맞이한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는 그동안 시민과 단체, 지자체 등의 참여를 통해 전국 225곳의 숲을 발굴,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하였다. 도시의 가로수, 학교숲, 마을숲, 숲길, 22세기를 위해 지켜야할 숲, 천년의 숲 등 다양한 주제를 담아 선정된 숲은 많은 이들에게 이야기되며 사랑받아 왔다.

유한킴벌리와 산림청, 생명의숲이 바라보는 ‘아름다운 숲’은 아름드리 큰 나무들이 서있고 생태적으로 우수한 숲만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다. 도시의 작은 녹지 공간, 가로수, 마을 숲, 학교 숲 등 시민들이 평소 잘 가꾸고 사랑하는 숲 또한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발굴하고자 하는 ‘아름다운 숲’이라 할 수 있다. 본 대회는 시민들이 참여해 아름다운 숲을 발굴하고 함께 그 숲을 보전하는데 가장 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도시 숲, 마을 숲, 거리 숲, 동네 숲, 학교 숲, 숲 길 등 전국의 아름다운 숲을 찾고 그 숲과 함께 그 숲을 지켜가는 사람들의 노력을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신준환 선정위원장은 “아름다운 숲은 우리가 살아가는 도시, 그 곳의 근사한 가로수, 쉼터가 되어 주는 우리 동네 숲, 아이들의 웃음이 담긴 학교 숲, 내 고향, 마을의 이야기가 담긴 마을 숲 등 모두 대상이 될 수 있다.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를 통하여 기후변화와 개발로 숲이 아파하고 있는 지금 숲과 사람, 과거와 미래, 사람과 사람의 이야기를 이어가는 활동을 통해 아름다운 숲을 보전해가려 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름다운 숲 생명의 숲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