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사진 제공 ‘미디어인디’ 탄생

인터넷신문 등 소규모 언론사에 서비스, 저렴한 가격으로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16/06/09 [16:29]

보도사진 제공 ‘미디어인디’ 탄생

인터넷신문 등 소규모 언론사에 서비스, 저렴한 가격으로

인터넷저널 | 입력 : 2016/06/09 [16:29]
▲ '미디어인디' 전성훈 대표.  
독립 언론사를 상대로 보도사진을 제공하는 전문그룹이 탄생했다.

보도사진 전문그룹 ‘미디어인디’(대표 전성훈, http://www.cyworld.com/indijeon)는 인터넷신문 등 독립 언론사를 상대로 각종 보도사진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미디어인디는 제휴 언론사의 주문에 따라 사진취재를 하게 되며, 인터뷰·행사 등 각종 현장사진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계획이다.

20여년간 다큐사진을 찍어온 전성훈 대표는 서울과기대를 졸업하고 ㈜램퍼스 홍보팀장과 베이징지사 근무를 시작으로 경향신문 정동미디어 매체기획 차장, 건설기계신문 취재부장, 토요경제신문 취재부장 등을 역임했다.

그는 1992년 학생 시절부터 각종 시위현장 사진을 촬영해 학내에서 전시회를 열곤 했다. 그 때문에 경찰서에도 여러 번 불려다녔다. 지금도 늘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는데, 언제 어디서 촬영할 일이 있을지 모르기 때문이다.
 
▲ 전성훈 대표의 포트폴리오.     © 인터넷저널
▲     © 인터넷저널


전 대표는 “소규모 언론사의 경우 전문 사진기자가 없어 보도사진확보에 애를 먹는 경우가 많다”며 “미디어인디는 이런 독립언론을 상대로 사진을 제공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취재기자가 직접 사진을 찍는 경우가 허다하지만 현장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으면 중요한 부분을 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보도사진 전문가에게 맡겨보라”고 강조했다.

보도사진 전문그룹 미디어인디 연락처는 indijeon@naver.com(010-5673-3536).

  • 도배방지 이미지

미디어인디 보도사진 전문 그룹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