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탄핵운동은 21세기 '동학혁명'

[네티즌칼럼] 국민 삶과 생명을 지키고 국가 부조리 일소를...

이장연 | 기사입력 2008/05/04 [15:32]

이명박 탄핵운동은 21세기 '동학혁명'

[네티즌칼럼] 국민 삶과 생명을 지키고 국가 부조리 일소를...

이장연 | 입력 : 2008/05/04 [15:32]
▲ 미국산 광우병 쇠고기를 미국 축산자본과 부시 행정부에 선물한 이명박 정권, 그들에게 궁민들의 생명과 건강은 안중에도 없었다.     © 청와대

네티즌, 인터넷과 블로고스피어, 참여민주주의를 이끄는 힘!!

 
'묻지마' 한미FTA 국회비준과 궁민들의 생명과 건강, 검역주권까지 미국이 원하는대로 팔아먹은 미국산 광우병 쇠고기 수입협상 타결과 불안전한 미국산 GMO 옥수수 수입, 말장난 끝에 결국 하겠다고 날뛰는 한반도대운하.
 
물가는 폭등하고 한국경제는 불황의 늪으로 접어들었는데 '경제만은 살리겠다' '뉴타운 추가건설하겠다'고 대선·총선에 사기쳐 정권을 잡았지만, 농민. 노동자 등 기층민중들은 죽어나가지만 정작 민생경제와는 상관없는 '비지니스 프렌들리' 외치며 각종 규제완화정책과 공공부문(물, 수도, 전력, 교통, 발전, 교육 등등) 민영화·사유화를 '신자유주의' '싸구려 자본주의'를 앞세워 강행하며 막장과 똥통으로 내몰고.
 
사회불안과 갈등만 증폭시키는 각종 악재를 내뿜는 '강부자' 내각과 청와대를 위시한 이명박 정권과 '삽질'정책들에 대해 반대하거나 문제제기를 하는 민중들의 표현의 자유, 정치사상(의지)까지 백골단, 블랙리스트, 불심검문, 폭력시위단체 규정 등으로 탄압하는 지금.
 
정권이 출범한지 2개월 밖에 되지 않았지만, 화병으로 고통받고 울화통이 터질대로 터진 민중들은 지금 벌떼처럼 떼 지어 거침없이 일어났다. 이명박과 '강부자' 내각과 청와대, 그리고 민중들의 생명과 삶을 파탄내며 진실을 현혹, 왜곡하는 모리배들(한나라당, 조중동문 등 보수언론, 네이버 등 인터넷사이트 등)을 향해 네티즌, 인터넷과 블로고스피어가 중심으로 봉기의 깃발을 올렸다.
 
'미국산 쇠고기는 안전하다' '수입해도 소비자가 선택할 일이다' '싸고 질 좋은 쇠고기를 국민들이 먹게 되었다'며 국민들을 속이고 여론을 호도한 이명박 정권의 광우병 미국산 쇠고기 수입개방, 한반도대운하과 같은 무모한 정책들과 실정, 그리고 이를 두둔하고 감싸는 언론에 대해 날카로운 비판과 문제제기를 하는 것 뿐만 아니다. 이를 수많은 대중들에게 알리고 공론화, 여론화시켜 광장에서 토론하게 하고 각성케 해 스스로 분연히 떨쳐 일어나 행동하게까지 하고 있다.

▲ 지난해 한미FTA저지를 촛불을 밝히며 외쳤던 아이들에게, 이명박은 미국산 광우병 쇠고기를 선물했다.     © 이장연


안하무인(眼下無人) 이명박 정권을 탄핵하라!  
 
관련해 지난 4월 7일 다음 아고라에 청원된 이명박 탄핵 국회청원 서명인이 한달도 채 되지 않아 50만을 넘어섰고, 1초에 한명 이상씩 서명 중에 있다. 총선과 대선에서 이명박과 한나라당을 지지하거나 '경제살리기'에 속아 표를 던져준 국민들뿐만 아니라, '미국산 쇠고기는 먹기 싫다!'는 청소년, 학생들까지 서명에 동참하고 2일 저녁 7시 청계광장에서 있을 "미친 소! 너나 처먹어라" 촛불문화제에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사회문제에 대해 무뇌한 이들로 치부되던 연예인 몇몇마저 '광우병 미국산 쇠고기를 먹을 바에야, 청산가리를 먹는게 낫다.'라며 이명박 정권의 실정에 대해 소신을 밝히며 분노하고 있다.
 
* 다음 아고라 이명박 탄핵서명하기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40221
* 관련 카페 : 2MB탄핵투쟁연대
http://cafe.daum.net/antimb
 
이제 궁민들은 더 이상 속지 않는다. 2개월 동안 이명박 정권이 자행한 대표적인 대궁민 사기극, 한미FTA의 선결조건이었던 '미국산 쇠고기 수입개방'이 무엇인지? 지난 29일 방송된 MBC PD 수첩의 '긴급취재! 미국산 쇠고기, 과연 광우병에서 안전한가?'를 통해 만천하에 드러났기 때문이다.

▲ 자국민들에게 광우병을 선물한 위대한 이명박 대통령, 한미정상회담 사진 패러디     © 이장연

 
* MBC PD수첩 '긴급취재! 미국산 쇠고기, 과연 광우병에서 안전한가?' 
http://www.imbc.com/broad/tv/culture/pd/vod/index.html
 
그런데 이런 성난 민심과 기본적인 요구조차 무시하는 정신차리지 못하는 이명박과 청와대, 한나라당, 조중동 수구언론들은 이를 '국민들이 잘 모른다' '민란' '침소봉대' '광우병 괴담' '음모' '정치적 논리(공작)' '선전선동'이라 폄하하고 구차한 변명을 늘어놓고, 언론통제까지 일삼고 있다고 한다. 
 
촛불문화제가 '폭력집회가 되어서는 안된다'는 둥, '학생들은 집회 참가시 부모동의서가 필요한다'는 둥 '이명박과 한나라당을 뽑아 놓고 탄핵을 말하는 우매한 국민'이라는 둥, 지난 총선과 대선에서 자신들이 이명박과 한나라당에 속았음을 각성한 궁민들의 분노를 분쇄하려는 수작들도 보인다고 한다. 

이명박 탄핵, 민중이 벌떼처럼 떼 지어 일어나다!
 
더불어 국가권력을 감시·견제·비판해야 하는 정당(야당), 기성언론과 지식인, 기성시민단체들은 제역할을 못하고 자신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급급하고, 이제사 더 이상 참지 못하고 분노한 네티즌과 블로거, 궁민들의 뒤꽁무니만 쫓고 있다. 일부 몇몇이 안하무인인 이명박 정권을 규탄하는 목소리를 꾸준히 내왔지만, 그동안 그리고 지금도 일반 대중들과 함께하지 못하고 있다.
 
그 가운데 인터넷과 블로고스피어를 중심으로, '값싼 미국산 쇠고기를 먹어야 하는' 국민이 아닌 '광우병 미국산 쇠고기를 거부하는' 민중들이 떨쳐일어나 이명박 정권을 규탄하고 있다. 정치적 이해관계 때문에 이명박을 탄핵코자 하는 것이 아니라, 나와 우리, 민중들의 삶과 생명을 지키고 국가(정부)의 부정과 부조리함을 타파하기 위해 일어선 것이다.
 
이런 의기를 어떤 이들은 이를 '선전선동'이라 말하지만, 나는 이를 '참여민주주의의 힘이 발현'된 것이라 말하고 싶다. 구한말 차별과 착취, 부조리가 난무하는 사회와 제문제에 맞서 농민들이 궐기하여 부정과 외세에 항거한 동학혁명처럼.

▲ 동학농민혁명의 장내리 일대 유적지     ©이장연

덧. 오마이뉴스에도 송고되었습니다.
생명의 지구를 지키기 위해 자본과 권력과 타협하지 않는 삶을 살아갑니다!
불편한 이웃 블로거 리장, http://savenature.egloos.com/
  • 도배방지 이미지

  • 가야산인 2008/05/05 [03:50] 수정 | 삭제
  • 탄핵을 하여 부패.투기.반민족친미정권 몰아내고 민족민주정부-통일로 가는 정부 수립할때다.고부들판에 타오르던 횃불 이제 다시 살아나...
이명박탄핵 관련기사목록
이장연의 불편한 진실과 이웃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