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김무성과 부산대결 피하지 않겠다

예고된 신당 움직임, 당내에서 더이상의 신당 동조 없을 것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5/09/26 [11:38]

문재인, 김무성과 부산대결 피하지 않겠다

예고된 신당 움직임, 당내에서 더이상의 신당 동조 없을 것

서울의소리 | 입력 : 2015/09/26 [11:38]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새누리 김무성과의 영도구 총선 맞대결 의향’을 묻는 질문에는 “회피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 뉴스1
 
보도에 따르면 문재인 대표는 25일 오후 ‘부산역 추석 귀향인사’ 자리에서 기자들에게 “당초 총선 불출마 선언을 했던 것은 제 선거에 얽매이지 않고, 전국 선거를 돕는 것이 좋다는 의견에 따른 것이었다”며 “그러나 총선 승리에 도움이 된다면 어떤 선택이든 마다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제가 부산에서 다시 당선되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당에 도움이 된다면 우리 당의 총선 승리 전략에 따르겠다”고 다시한번 강조했다.

 
문 대표는 ‘김무성 대표와의 영도구 총선 맞대결 의향’을 묻는 질문에는 “앞서 회피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 말로 갈음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표는 현재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의 지역구인 영도구 출마를 비롯해 안철수 전 공동대표와의 해운대 공동출마 등의 요구를 받고 있다.

한편 문 대표는 이날 당 팟캐스트 <진짜가 나타났다>에 출연해 "지금 신당의 흐름은 예고된 바다. 더 이상의 당내 동조는 없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는 "새누리당에 어부지리를 주는 행태에 대해선 호남 민심이 결코 지지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 도배방지 이미지

김무성 문재인 부산 총선대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