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창업아카데미 23일 무료 개설

엠디아카데미, 2개월 과정 귀농귀촌 민간 창업사관학교

조남용 기자 | 기사입력 2015/06/17 [01:54]

귀농귀촌 창업아카데미 23일 무료 개설

엠디아카데미, 2개월 과정 귀농귀촌 민간 창업사관학교

조남용 기자 | 입력 : 2015/06/17 [01:5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조남용 기자] 귀농귀촌 100만 시대를 앞두고 농어촌에서 제2의 인생을 꿈꾸는 20~60대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민간 창업사관학교 귀농귀촌 창업아카데미가 6월 23일부터 2개월 과정으로 전액 무료로 개설된다.

▲     © 조남용 기자
 
엠디아카데미(총재 박연우, mdacademy.co.kr)는 도시생활을 정리하고 농어촌에서 인생 2막을 준비하는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한 맞춤형-현장실습형 창업특화 교육프로그램 2015년 제2기 귀농귀촌 창업아카데미를 오는 6월 23일(화)부터 2개월 과정으로 무료로 개설한다고 밝혔다.

▲     © 조남용 기자
 
이번 귀농귀촌 창업아카데미는 귀농귀촌 역시 일종의 창업이란 점을 감안, 아이템 선정과 틈새시장 개척, 수익성 분석, 정부지원자금 활용법,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도농 직거래 방법 및 성공사례 등을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게 사업성과 재테크를 기반으로한 맞춤형-현장실습형 창업특화 커리큘럼으로 구성한게 특징이다.

올해 귀농귀촌 창업아카데미 커리큘럼은 총 7주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서울 역삼동 엠디아카데미 본사에서 실시되는 4주간의 이론과정과 고부가가치 농축산물 생산-가공 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전국의 주요 농축산 농장을 방문-체험할 수 있는 3주간의 실습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이론과정에서는 귀농귀촌에 대한 현실적 이해와 창업절차, 농산물과 식품의 유통구조와 산업특징 이해, 식품 유통과 판매 전략, 6차 산업 마케팅 전략 이론과 실제 등 귀농귀촌시 꼭 필요한 정보를 입체적으로 학습하며, 실습과정에선 평창 표고농장과 딸기농장을 비롯해 전국의 성공모델로 손꼽히는 주요 특용작물 농장과 생산시설을 방문해 직접 체험해 보는 체험학습이 실시된다.

이와함께 7주과정을 모두 마치면 좀 더 전문적인 정보를 원하는 수료자들에겐 농수산대학과 연계해 100시간의 전문가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귀농귀촌 희망자들에게 꼭 필요한 실용정보와 필수지식을 전수하는 귀농귀촌 창업사관학교 역할을 도맡을 예정이다.

제2기 귀농귀촌 창업아카데미는 우진FS홀딩스와 티엔제이, 팜마루협동조합이 후원하며, 각 분야 전문가들과 현장 농업인들이 강사와 멘토로 대거 참여할 계획이다. 귀농귀촌 창업아카데미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을 해야 한다. 보다 상세한 정보를 원하면 엠디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mdacademy.co.kr)를 방문하거나 상담전화(02-2052-5241)로 연락하면 된다.

박연우 엠디아카데미 총재는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귀농귀촌 희망자들이 각기 다른 환경과 조건, 눈높이를 감안한 맞춤형-현장실습형 창업특화 프로그램으로, 고수익 농축산물 선정과 작목은 물론, 토지-주택 구입, 정부정책자금 활용, 쇼핑몰 운영, 홍보마케팅 등 국내최초로 재테크와 귀농귀촌 창업을 연계한 체험형 교육"이라며 "7주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많은 귀농귀촌 희망자들이 성공정착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MD아카데미유통교육원은 지난 2005년 창립한 국내최대 MD-유통마케팅 전문교육기관으로 리테일·패션·식품MD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박연우 총재는 동부그룹 동부팜가야 대표이사, 동부한농 마케팅 부사장,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 풀무원 부사장, 유한킴벌리 이사 등 국내 굴지의 유통기업을 거치며 경이로운 매출신장을 일궈낸 푸드산업 유통전문가다.



원본 기사 보기:pluskorea
  • 도배방지 이미지

귀촌귀농 아카데미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