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병원’, 비호했던 정부에 비난 화살

추광규 기자 | 기사입력 2015/06/13 [01:41]

‘삼성병원’, 비호했던 정부에 비난 화살

추광규 기자 | 입력 : 2015/06/13 [01:41]
[신문고뉴스] 추광규 기자 = 메르스 확산이 계속되면서 정부의 의료정책 전반에 대한 비판이 새롭게 힘을 얻고 있다. 특히 상대적으로 시설이 열악한 평택 성모병원 보다 더 많은 환자를 양산한 삼성병원과, 발생초기 삼성병원을 비호하기에 급급했던 보건당국과 정부에 비난의 화살이 쏠리고 있는 것.
 
의료민영화·영리화 저지와 의료공공성 강화를 위한 범국민운동본부(이하 범국민운동본부)등은 오늘(11일) 오전 청와대 인근인 청운동 주민센터 앞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삼성병원  비호하면서 메르스 재앙을 확산시킨 박근혜 정부를 규탄 하고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범국민운동본부등 이들 시민단체들은 기자회견을 통해 “감염병 방역 핵심이 되는 공공의료를 확충하고 의료민영화를 중단하라”면서, “2차 확산 근거지 삼성병원 비호 중단하고 전면적 역학조사 시행 및 즉시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범국민운동본부등은 이어 “현재 삼성서울병원에서부터 시작된 2차 메르스 확산이 전국대형병원으로 퍼지고 있다.”면서, “평택성모병원발 감염 확산을 막지 못한 무능한 정부가 또 다시 2차 확산을 만들어 냈다.”고 비판했다.
 
특히 “이번 삼성발 2차 확산과 이에 이은 3차 확산 우려는 삼성서울병원을 방역체계의 ‘성역’으로 놓아두고 강력한 조치를 취하지 못해 발생한 것”이라면서, “메르스 확산으로 인해 전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재난 상황에 놓이게 된 이 모든 상황의 책임은 박근혜 정부에게 있다. 우리는 대통령의 진심어린 대국민 사과를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범국민운동본부등은 이어 ▲ 메르스 긴급 임시 방역망을 만들고 위험정보를 실시간으로 공개하라. ▲원격의료, 국제의료사업지원법, 영리병원 설립 등 의료민영화‧영리화 정책을 중단하라. ▲진주의료원 폐쇄와 같은 공공병원 축소 정책 중단하고 지역별 공공병원을 확충하라.▲감염병 대비 공공방역체계를 제대로 마련하라. ▲격리자를 지원하고 유급 휴직권을 보장하라. ▲병원인력 확충하고 국가가 병원감염을 직접 관리하라. ▲주치의 제도, 지역거점 공공병원 등 공중보건의료체계를 확립하라 등을 요구했다.

원본 기사 보기:신문고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삼성병원 비호 정부 비난여론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