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메신저에서 사전 서비스

메신저 사용중 아이콘 클릭 한번으로 '엠파스 미니사전' 검색

보아돌이 | 기사입력 2008/03/17 [09:33]

네이트온 메신저에서 사전 서비스

메신저 사용중 아이콘 클릭 한번으로 '엠파스 미니사전' 검색

보아돌이 | 입력 : 2008/03/17 [09:33]
'네이트온 메신저에서 사전 검색하세요'

이제 네이트온 메신저에서도 엠파스 사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검색 포털 엠파스는 네이트온 메신저에서 사전 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엠파스 미니사전' 연동 서비스를 실시한다.
 
네이트온 이용자가 메신저 왼쪽의 서비스탭에서 '엠파스 미니사전 추가하기' 아이콘을 클릭하는 것 만으로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웹 페이지에 따로 접속할 필요 없이 메신저 사용 중에 언제라도 미니사전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 엠파스 미니사전의 네이트온 연동화면.     © 보아돌이

미니사전은 팝업 형태의 작은 창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메신저 대화 중 혹은 문서 확인 중에도 추가 웹 페이지를 열지 않고 사전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함성민 부장은 "이번 미니사전 연동은 엠파스와 네이트온의 서비스간 시너지를 만들기 위한 것으로 지속적으로 추가 방안을 모색 중"이라며, "향후 기능 업그레이드와 UI(User Interface) 보강을 통해 사용자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엠파스 미니사전은 국어, 영어, 일본어, 한자, 중국어, 용어사전 등 다양한 사전기능을 팝업 형태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일본어를 소리 나는 대로 한글 혹은 영문으로 입력하더라도 쉽게 단어를 찾을 수 있다. 영어뉴스, 한자 연습장 등 꾸준한 외국어 학습을 도와주는 유용한 콘텐츠도 제공된다.
가끔은 말랑말랑하고 멜랑꼴리한 기사도 필요하다는 생각에 만든 김오달 기자의 엔터테인먼트 기사용 세컨드 아이디 '보아돌이'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엠파스 네이트온 메신저, 미니사전 관련기사목록
디지털세상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