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한 손님오셨네, 검사랑 토론좀하죠"

댓글언론 김경준 귀국 소식에 네티즌들 찬반 양론 나뉘어 갑론을박

임동현 기자 | 기사입력 2007/11/17 [00:56]

"귀한 손님오셨네, 검사랑 토론좀하죠"

댓글언론 김경준 귀국 소식에 네티즌들 찬반 양론 나뉘어 갑론을박

임동현 기자 | 입력 : 2007/11/17 [00:56]
16일 저녁 김경준씨의 귀국 소식이 전해지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은 이제 김씨의 증언에 모아졌다.
 
의혹에 연루된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에 대한 진실 공방에서 대통합민주신당과 한나라당의 당 대결로까지 번진 이번 문제는 결국 당사자인 김경준씨가 귀국함으로써 그가 어떤 증언을 하느냐에 따라 양상이 달라질 수 있다.
 
누리꾼들은 일단 김경준씨가 국내로 송환됨으로써  BBK 의혹의 실마리가 풀릴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 후보의 연관성을 믿는 이들은 김경준씨가 이 후보의 비리를 증언할 것이라고, 이 후보 지지자들은 여당의 네거티브 작전이 실패로 돌아갈 것이라고 나름대로의 기대감을 표시하고 있다.
 
귀국을 막으며 비상체제에 돌입했던 한나라당의 처신과  BBK 의혹을 네거티브 전술로 담은 대통합민주신당에 대한 의견도 나왔으며 '정치공작'에 대한 갑론을박도 펼치고 있다. 
 
"TV토론 안한다더니 검사랑 토론하겠네"
 
▲ 연합뉴스의 기사를 담은 <미디어다음>     © 인터넷저널

 
16일 오전 연합뉴스의 '김경준 오늘 저녁 귀국' 기사를 담은 <미디어다음>에는 730여개의 댓글이 달렸다. 대부분의 댓글 내용은 김경준의 증언을 기대하면서 그로 인해 이 후보가 낙마할지, 아니면 여당의 사기극으로 밝혀지면서 승승장구할 지에 대한 누리꾼들의 예상이다.
 
어느 쪽에 있건 간에 누리꾼들의 글들에는 진실이 꼭 밝혀지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져 있었다.
 
이명박 후보의 낙마를 기대하는 누리꾼들의 글이다. 자녀 위장취업과 탈세 의혹으로 팽배해진 불신감을 엿볼 수 있다. "이젠 안녕~~ 그렇게 나오라던 TV토론 안나오더니만 결국엔 검사랑 토론하시겠네~~"(tuscan), "암튼 대단하다. 온갖 의혹에도 '아니다'라고 일관하다가 사실로 드러나면 '나의 불찰이다'  허허~ 아무튼 대단하시구려~"(더불어)
 
"귀한 손님이 온다~ 하얀 모시수건에 은쟁반 깔고 청포도를 준비하렴...ㅋㅋㅋ 김경준이 말할때 어떤 표정 지을지 궁금하다."(little prince), "모든 국민들 앞으로 세금내지 마세요. 끝까지 버티다 걸리면 미안하다고 납부하세요. 그럼 땡~~"(MBh)
 
"김경준의 말이 맞다면 이 후보는  경제사범이니 당연히 물러나야하고 이 후보의 말이 맞다면 김경준에게 사기나 당하는 무능한 CEO이니 참여정부의 경제실정을 비난할 자격이 없다."(탈냉전), "홈런왕 본즈, 탈세혐의로 기소.. 누가 보면 찔리겄다... ㅋㅋㅋ"(집에가자)
 
"김대업2가 국민에게 먹히겠어?"
 
여당의 네거티브이며 '제 2의 김대업' 으로 결국 끝날 것이라는 누리꾼들의 글도 만만찮다. "메시아가 온다고 야단이구나. 미국으로 달아났다가 잡혀 감옥에 들어간 사람의 복음을 기다리는 이 현실, 김대업2가 일반 국민들에게 먹히겠어?"(까뮤600), "축제가 되어야할 대선을 흠집내기로 쑥대밭 만드니... 이번엔 속지 않겠지..."(tksemfqkfka)
 
"김경준이 출마하나? 정치판을 난장으로 몰고가는 세력은 어느나라 정치인이야? 그렇게 이길 자신이 없었나?"(명랑소녀), "별거 없다는 경찰 발표 나올 것 같아서 이미 이전에 검찰과 금융감독원이 수사를 다한 사건이 아닌가? 근데 여권이 압박한다고 재수사를 해?"(영랑)
 
"김경업(원문 그대로 표현)이 신이냐? 그의 말이 다 진리고 사실인양 왜곡 선동~ 페어 플레이 좀 해라."(윙), "이 후보가 공범이면 피해자들이 서울시장실에서 농성하고 엎었을 거다. 김경준은 왜 도망가다 미국 감옥에 있었는데?" (jhapy)
 
여당의 정치공작이 분명하다는 누리꾼들의 글을 반박하는 글들이다. "자꾸 공작공작하는데 김용철 변호사 노래방 불법영업했다는 공작이나 하지마라."(전지현), "김경준하고 김대업이 왜 똑같은데? 성씨는 같네..."(하늘이), "김경준 유죄판결 내리고 송환 결정 내린 곳이 바로 미법원이다. 미법원이 사기극에 동참했나?"(정수산나)
 
"미 법원이 사기극에 동참했나?"

한나라당의 대응 방식에 대한 비판도 있었다. "지은 죄 없다고 자신이 그랬고 의혹이 밝혀지면 국민이 지지할텐데 이 좋은 기회를 검찰을 협박하는데 올인할까?(최경석), "정치공작이면 김경준과 대면해라. 뭐가 구려서 정치공작인데?"(둑지기),  "국민 여러분! 민란이 임박했습니다. 비상식량과 양초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colorofnight)
 
김경준씨는 인천공항에 도착한 후 바로 차를 타고 서울중앙지검으로 떠났으며 수사팀은 17일 중 법원에 구속영장을 청구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김씨가 검찰에게 어떤 발언을 할 것인지, 그리고 그것이 어떤 파장을 미칠 지 누리꾼들은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다.
 
"주가는 요동치겠고... 김경준을 부각시킬수록 삼성의 부도덕한 이미지는 희석되겠고 자녀 병역문제로 고생한 이회창 측은 이명박 측에 변수가 생길까 고대할테고, 또 어부지리를 바라는 측도 생기고, 참으로 재밌는 세상이야."(추상)
 

  • 도배방지 이미지

김경준, 이명박, 민란, 한나라당 관련기사목록
댓글논쟁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