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이목만데... 이명박 큰일 났다"

전여옥 의원 이 전 시장 지지선언 기사에 비난댓글 '꼬리물어'

서문원 기자 | 기사입력 2007/07/11 [16:33]

"트로이목만데... 이명박 큰일 났다"

전여옥 의원 이 전 시장 지지선언 기사에 비난댓글 '꼬리물어'

서문원 기자 | 입력 : 2007/07/11 [16:33]
정치인 중 댓글 소재로 가장 인기가 많은 스타를 꼽으라면? 노무현 대통령도 유시민의원도 아니다. 한나라당 전여옥 의원이다. 그녀가 11일 한 언론과 벌인 표절의혹 소송에서 패소한 다음날 이명박 전 시장 지지를 선언했다. 그런 소식이 네이버와 다음에 게재된 뒤 몇 시간만에 기사마다 댓글이 수백~수천개씩 달렸다. 실시간 급상승검색어에도 4위에 랭크됐다. 거의 대부분의 댓글은 그녀를 비난하는 것이었다.

그래서일까? 한나라당 전여옥 의원과 관련된 기사는 언론매체는 물론 네티즌들에게 최고의 관심사가 됐다. 그녀가 한 마디 할 때, 그리고 그녀주변 사건사고가 보도될 때마다 네티즌들은 달겨들어 한마디씩 거든다. 한데 재미있는 사실은 거의 모두가 욕설을 동원한 비난이라는 것이다. 어떤 사이트엔 패러디만평도 등장했다.  

7월 들어서도 전 의원은 시끌벅적한 뉴스 하나를 터뜨렸다. '일본은 없다' 표절 의혹을 보도한 오마이뉴스의 오연호 사장과 정운현 편집국장, 박모 기자, 서프라이스 김동렬씨, 재일 르포 작가 유재순씨를 상대로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 25부에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11일 진 것이다. 

키보드워리어와 전녀오크?

인터넷상에서 ‘키보드 워리어(키보드전사)’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낸 사람도 전 의원이다. DC인사이드가 네티즌들과 전 의원간의 만남을 주선하면서 나온 말이다. 참고로 ‘키보드 전사’란 인터넷에서는 전 의원을 맹비난 하면서도 대면한 자리에서는 아무 말도 못하고 찌질하게 맥주만 홀짝거리다 나온 이들을 두고 붙여진 별명이다. 

▲ 전여옥 의원의 이명박 지지선언 관련 기사가 뜨자 비난 댓글이 줄을 잇고 있다. 한 포털사이트 갈무리화면.     © 인터넷저널


전 의원에게는 실명보다 더 알려진 이름이 하나 있다. 영화 ‘반지의제왕’에 나온 괴물병사 우르크 하이랑을 빗대 ‘오크’라는 별명. 전 의원이 ‘시티라이프’에 기고한 영화평 때문이다. 전 의원은 반지의 제왕을 악평하는 글을 썼고, 감독 이름을 조지 루카스로 썼다가 물의를 빚었다. 그녀가 잘못 한 감독 이름은 피터 잭슨이다.

전 의원은 12일에도 빅뉴스를 하나 터뜨렸다. 이명박 전 시장을 지지선언한 것. 그리고 네티즌들은 즉시 전 의원에게 새로운 별명 하나를 더 추가했다. 다름아닌 ‘이명박 시한폭탄’. 그리고 댓글을 달기 시작했다. 비난의 글로.
 
특이할만한 점은 요즘 댓글의 주류가 ‘이게 다 노무현 탓’ 혹은 '유시민 의원 때문에'였다. 하지만 이런 댓글이 달릴 때마다 두 정치인을 옹호하는 댓글이 같이 달린다는 점이다. 하지만 전여옥 의원 관련 기사에는 그녀를 지지하는 댓글이 눈에 안띈다. 모두가 안티 전여옥인 것이다. 참 특히하다고 하겠다.

[네이버] 네이버에 실린 ‘전여옥 의원 손해배상패소’ 기사에는 하루만에 580개의 댓글이 실렸다. 그녀 이름은 또 네이버의 실시간급상승검색어 4위에 랭크돼 있다.

"안티만 있는 사람 첨보네" 

myeunju1= 안티만 있는 사람은 첨보네? 요즘 같은 세상에 어떻게 이렇게 의견일치를 보는 경우가 다 있나요? 이 상황이 신문 1면에 안나나. 대한민국 드디어 만장일치로 왕따 등등...

caston= 전xx 머릿속에 들어있는 2가지, 1. 상고출신 노무현이 대통령이라는 걸 인정할 수 없어! 2. 무슨 일이 있어도 평생 국회의원 할 거야!

doong83= 추억의 개그 "여옥이의 반지의 제왕 비평"을 보세요. 반지의 제왕을 본 뒤 감상평을 썼는데 “배신감에 치를 떨며 내 앞에 조지 루카스가 있었다면 뼈도 못 추렸을 것이라고 이를 부드득 갈았다.”고 했죠? 정작 반지의제왕은 피터잭슨이 만들었는 뎅..

rifle1987= 오크녀가 괜히 나왔나여? ㅋㅋ

mugen130= 어이쿠... 자꾸 호러 사진 올리지 마세요. 야근하다 얼마나 놀랬는지 아시오?
ickim70= 납량특집 모델이군, 저게 어디 산사람의 모습인가? 저게 어디 산 사람의 면상인가? 저 입에 살아있는 고등어 한 마리 물려주면, 딱이겠구만. “한 밤중에 목이 말라~ 냉장고를 열어보니, 전녀오크 머리가 고등어를 물고 있네~”

mmpo= 그 입 닫아 ! 넌 모니터로 ...입 냄새가 전해져오는 세계에서 유일한 여자다

cti007= 이 여자땜시... 우리 오크종족이 망했어요..우리 오크족들이 얼마나 귀엽고 이쁜데 억울합니다.

world_world= 전00는 인생 자체가 표절이다. 오크가 달래 오크냐?

seraph0205= 이분이 한나라당 송xx의원과 라이벌이라면서요? 둘이 싸우면 누가 이길까?

abrice= 자유형(신체 모두 이용)은 -송xx 승!, 드라군마우스형(입만 사용)에선 전xx 승!

[다음]의 '소송 패소' 기사에는 980개의 댓글이 달렸으며, 전여옥의원을 옹호하는 댓글은 하나도 안보였다. 네이버보다 더 강도가 높은 비난이 줄을 이었다. 

"전여옥표 복사기 드디어 세일"

jaeinsen= 여사님은요. 쌍욕의 대가, 가정교육 제일 안 된 국회의원입죠.

무하마드= 대단한 전xx~~ 입만 OO줄 알았더니 양심도 꽝이군.

독도건딜믄디진다=넌 누구냐? 전국민의 샌드백?

권선비= '오(욱)크'가 금칙어군요. 몰랐어요. 이거 작살이네요 ㅋㅋ

국민= 복사기 파이팅, 전xx표 복사기 드디어 세일~

300=양 기자 센스있네 사진 안올려줘서 고마워. 봤으면 모니터 깨졌을겨~ 복받을겨 양기자

이어 12일에 있었던 ‘전여옥 의원 이명박 전 서울시장 지지선언’보도와 관련된 댓글이다. 대부분 “이명박 큰일났다”, “전여옥 전사 박근혜 폭파시키고 이명박으로? 대선참패가 눈앞에 보인다”, “박근혜 스파이 이명박에게”라는 댓글이 주를 이룬다.

[네이버]는 ‘전여옥 의원 이명박 지지선언’ 보도가 나간 뒤 1800여개의 댓글이 달렸다.

"폭탄돌리기, 이명박 큰일났다"

fa98085= 이xx 큰일났다. 정말 *됐네? 박그네만 좋은거 아냐?

kalkoli= 인간은 비슷한 얼굴에 서로 호감을 느낍니다. 철가면을 쓴 서로의 얼굴에 호감을 느꼈겠죠. 정치적 소신 논개론 이런 거 잘 모르는 사람들입니다.

polion1= 이xx 운이 없네. 대통령은 천운을 타고난다고 하던데 안됐다. 이xx~

jnysh= 이거야말로 박씨 측의 사항계(詐降計) 특공대를 침투시킨 것과 진배없군요.

gkrfla2= 폭탄돌리기에 땅박이가 걸렸군. 전xx 때문에 최소 5%의 표는 깍아 먹을 듯, 박xx 속으로 빙그레...^^*

foxdomreturn= 국내 박스오피스 1위 ‘트랜스 여옥’ 어제 개봉 첫날 댓글(표로환산) 16만표, 금일 2시 집계상황 8천개 돌파 자정까지 30만 돌파 기대됨. 흥행보증수표 !

sbmesbm= 전여사 고맙소! 선거 끝날 때까지 계속 붙어살아요. 이 은혜 평생토록 잊지 않으리다.

choyscos= 명박형 저 여잔 핵폭탄이요. 빨리 오바로드나 옵저버 띄워요... 아님 스캔이라도...  나중에 핵 맞고 나면 후회합니다.

jo085= 분리수거가 필요 없다. 왜?? 자체가 쓰레기통이거든~ 지지하려다 재 싫어서 안해 ~

[다음]은 ‘전의원 이명박후보 지지선언’ 보도와 관련하여 현재까지 700여개의 댓글이 달려있으며 ‘박근혜 후보의 고도의 전략’ 혹은 ‘최상의 조합’이라는 비아냥 섞인 댓글이 줄을 이었다. 

"트로이목마 아닌 스파이웨어"

진인사대천명=전여사는 트로이목마가 아니구요. 스파이웨어입니다. 정정바람.

한강= 세계 최고의 조합이다. 이 나라 최고 부동산 투기꾼에 우리나라 최고 X주둥이가 힘을 합하니, 천하무적이네! 이제 박xx가 대통령 되는 건 시간문제다.

만리= 절묘한 한 쌍의 바퀴벌레다. 남의 글이나 베껴먹는 후안무치 여자와 부동산 투기꾼이라? 잘들 해봐라. 잘 될 일이야 코딱지만큼도 없을 테지만.

다까끼마사오= 땅투기에 위장전입에 알박기에 이제 개똥녀까지~ 땅사마 큰일났구나?

개사랑= xx이 힘내라! 뒤에 우리가 있다 ~~~.

버섯돌이= 철새 사냥철이 됐습니다. 다른 나라는 매년 한 번씩 철새들이 오는데 우리는 5년마다 한 번씩 와요.

천재경민= 박씨 쪽의 이씨 쪽 물 타기 고단수 작전... 난 다 알어 ㅋ~

young= 이xx도 운이 다 됐다. 파리가 들어왔는데 악수까지 하네?

fuwctcr= 비리는 비리편이 되어야 안전하다고요? 똥은 똥밭에 가야하고 정의는 정의로운 사람한테 가야 진가를 발휘한다고요.

kdy0588= 이xx에게 재물로 바친다고? 그럼 명바기가 대통령 되면 제사상 위에 올라가겠네?

에디슨= 오늘은 재수 없는 날 살다보면 오늘처럼 재수 없는 날도 있다.

물안개= 그럼 이제부터 전xx가 ‘독재자의 딸’ 어쩌고 하면서 박근혜 욕하는 건가?

대왕= 아고고, 이 캠프 난리 났군. 저 여자 오는 순간 이xx 지지표 몽땅 날렸어

고냥이= 이xx 지능안티다 ㅋ ㅋ

떵떨이= 전xx 뒤엔 4000천만 안티팬이 있다는 사실을 알 터인데~ 이xx 끝났군.
인터넷저널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전여옥 의원 이 전 시장 지지선언 기사에 비난댓글 관련기사목록
댓글논쟁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