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원, 천안함 북규탄 결의안 의결

26일 본회의서 찬성 411표(반대 3표)로 채택, 국제적 대응 결의

국제부 | 기사입력 2010/05/27 [00:31]

미국 하원, 천안함 북규탄 결의안 의결

26일 본회의서 찬성 411표(반대 3표)로 채택, 국제적 대응 결의

국제부 | 입력 : 2010/05/27 [00:31]

▲미국 하원이 한국 정부의 천안함 조사결과를 지지하고 북한을 규탄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의결했다.하원은 오늘 본회의를 열어 천안함 사건과 관련한 대북 규탄 결의안에 대한 표결을 실시해 찬성 411표에 반대 3표로 통과시켰다.

이 결의안은 한국 정부의 조사 결과 보고서를 전적으로 지지하고 천안함을 침몰시킨 북한을 가장 강한 어조로 규탄하는 한편 미국과 국제사회의 공동 대응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이 결의안은 에니 팔레오마베가 미 하원 외교위원회 아태소위원장 주도로 발의됐으며, 하원 외교위 민주.공화 양당 지도부가 공동발의자로 참여했다.  © 신대한뉴스
미국 하원이 한국 정부의 천안함 침몰과 관련해 북한을 규탄하고 국제사회 대응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의결했다.

하원은 본회의에서 천안함 사건 관련 대북 규탄 결의안을 표결에 부쳐 찬성 411표, 반대 3표로 통과시켰다.

결의안은 한국 정부의 조사 결과 보고서를 전적으로 지지하고 천안함을 침몰시킨 북한을 가장 강한 어조로 규탄한다며, 미국과 국제사회의 공동 대응을 촉구하는 내용이다.

결의안운 하원 외교위원회 에니 팔레오베가 아-태 소위원장 주도로 발의됐고, 하워드 버먼 하원 외교위원장과 일레나 로스-레티넨 외교위 공화당 간사 등 외교위 민주·공화 양당 지도부가 공동 발의자로 참여했다. 

한편, 북한은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 위원회은 오늘 남한 당국과 모든 관계를 단절하고 이명박 대통령 임기 기간 당국간 대화와 접촉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조평통은 대변인 명의의 담화에서 "북남 사이의 모든 통신연계를 단절한다"며 "개성공업지구에 있는 북남 경제협력협의사무소를 동결, 철폐하고 남측 관계자들을 즉시 전원 추방한다"고 말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조평통은 이어 "판문점 적십자연락대표의 사업을 완전중지한다"며 "남측의 대북심리전에 대한 우리의 전면적인 반격을 개시한다"고 강조했다.

또 "남측 선박, 항공기들의 우리측 영해, 영공통과를 전면 금지한다"며 "북남관계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들은 전시법에 따라 처리한다"고 덧붙였다.

원본 기사 보기:신대한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미하원 결의안 채택, 천안함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