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대통령 양산서 사전투표 "현 정부 투표해야 심판할 수 있다"

장서연 | 기사입력 2024/04/06 [10:35]

문재인 전 대통령 양산서 사전투표 "현 정부 투표해야 심판할 수 있다"

장서연 | 입력 : 2024/04/06 [10:35]

   문재인 전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5일 오전 경남 양산시 하북면주민자치센터에 마련된 제22대 총선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문재인 전 대통령이 사전 투표에 참여하며 "현 정부를 정신 차리게 해야하는 선거"라며 투표를 독려했다.

문 전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는 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5일 사저 소재지인 경남 양산시 하북면 주민자치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를 찾아 투표했다.


문 전 대통령은 '어떤 심정으로 투표하셨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투표해야 바꾼다"며 "투표는 유권자의 의무이기도 하다. 모든 국민께서 꼭 투표에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답했다. 이어 "그동안 선거 운동 현장에 여러 번 나가봤는데 투표 참여 의지가 되게 높은 것 같다"며 "어느 방향이든 유권자들께서 투표를 통해 심판 의지를 표출해 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문 전 대통령은 "현 정부를 정신 차리게 해야 하는 선거"라며 "민주당과 조국혁신당, 새로운 미래 등 야당 정당들이 선거에서 많이 승리하기를 바라며 저도 응원의 마음을 보태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조국혁신당에 대해선 "갑자기 만들어진 당이고, 여러 가지 부족한 점이 많은데도 국민의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면서 "국민이 한국 정치 상황에 대해 그만큼 분노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평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