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예찬 부산 수영구 무소속 출마 학력 기재 문제로 선관위에 고발 당해

장서연 | 기사입력 2024/03/23 [10:13]

장예찬 부산 수영구 무소속 출마 학력 기재 문제로 선관위에 고발 당해

장서연 | 입력 : 2024/03/23 [10:13]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장예찬 부산 수영구 예비후보가 학력 기재 문제로 선관위에 고발당했다.

 

장예찬 후보는 20일 입장문을 발표하면서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가 제 학력과 관련해 고발했다는 연락을 받았다. 저는 한치의 허위사실을 밝힌 적이 없다"라고 주장했다.

 

장 후보에 따르면 선관위는 장 후보가 학교 이름을 잘못된 방법으로 줄여 표기한 것을 문제 삼는 것으로 전해졌다.

 

장 후보는 "선관위는 제가 '마스트리히트 국립음악대학교'를 다닌 사실을 문제 삼는 게 아니라 학교 이름을 잘못된 방법으로 줄여서 표기했다며 억지 고발을 했다"며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명칭을 그대로 사용했고, 예비후보자 등록 당시 약칭을 써도 되는지 관할 선관위에 재차 확인을 받았다"고 말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예비후보자 명부에 적힌 장예찬 후보 학력은 '네덜란드 마스트리히트 국립음악대학교 음악학사과정 중퇴(2008.9~2009.8)'로 적혀있다.

 

이어 장 후보는 "같은 학교 출신인 수많은 음악가나 교수들도 저와 동일하게 표기하고 있음을 선관위에 충분히 소명했다.

 

만일 제가 학력을 잘못 표기한 거라면 마스트리히트 국립음대 출신 모든 음악가가 지금까지 잘못 표기했다는 뜻"이라며 "선관위의 무리한 고발조치는 부당한 선거개입으로 선관위 담당자들을 고발해 배후를 밝히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부산시선관위는 "구체적인 고발 내용을 공개할지 여부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