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매우 드문 인재, 때 되면 만날 것" 이낙연 연대 가능성 시사

미디어저널 | 기사입력 2023/12/11 [11:42]

"이준석 매우 드문 인재, 때 되면 만날 것" 이낙연 연대 가능성 시사

미디어저널 | 입력 : 2023/12/11 [11:42]

내년 총선을 앞두고 연일 신당 창당 가능성을 언급 있는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와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 밝혔다.

10일 이낙연 전 대표는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해 "우리 정치에 매우 드문 인재다. 그분이 가진 장점도 있다"며 "시기가 되면 만나게 될 것"이라고 세계일보와의 인터뷰를 통해 말했다.

특히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해 "우리 정치에 매우 드문 인재다. 그분이 가진 장점도 있다"며 "시기가 되면 만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함께 하지 않을 대상을 먼저 정하는 식으로 생각하진 않고 있다"면서도 "배제 대상을 특정하지 않겠다는 뜻이 아니라 생각의 순서가 그건 아니다. 세대나 출신이나 이런 것으로 편을 가르는 것은 현명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가 보수 계열로 분류되는 이준석 전 대표와의 만남 가능성을 직접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총선에 대해서 "총선은 하나의 계기지,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 대한민국의 위기가 그것으로 끝나지 않는다"며 "총선이 어떤 의미를 갖는가를 모르는 건 아니지만 총선만을 위해서 고민하는 것은 아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총선 이후에는 제 나름대로 할 일이 있을 것"이라며 "무슨 자리 이런 것이 아니라, 제 생각이 작동하는 한 제 몸이 움직이는 한 어렵게 올라온 대한민국이 추락하지 않게 작은 힘이라도 보태는 것이 제 도리라는 생각으로 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원본 기사 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