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태섭·조성주·류호정 신당 창당 선언, 정의당 "류 의원 비례대표 사퇴"

미디어저널 | 기사입력 2023/12/09 [11:02]

금태섭·조성주·류호정 신당 창당 선언, 정의당 "류 의원 비례대표 사퇴"

미디어저널 | 입력 : 2023/12/09 [11:02]

금태섭 전 의원의 새로운선택 창당준비위원회와 류호정 정의당 의원·조성주 전 정의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이 주축인 정치유니온 세번째권력이 신당 공동 창당을 선언했다.

금태섭 새로운선택 창당준비위원장과 조성주 세번째권력 공동운영위원장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당 창당 합의문을 발표했다.

합의문에는 "새로운선택과 세번째권력은 공동으로 신당을 창당한다" "신당은 산업화와 민주화를 넘어 성숙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제3지대 연합정당이다" "12월17일 창당대회 이후 양당정치의 대안을 모색하는 세력과 함께 더 큰 정당으로 나아간다" 등 내용이 담겼다. 당명과 조직체계는 향후 논의하기로 했다.

류 의원과 조씨는 정의당 내 청년 의견 그룹인 세번째 권력의 공동운영위원장이다.

세번째 권력은 이날 오전 금태섭 전 의원이 결성한 새로운 선택 창당준비위원회와 힘을 합쳐 새 정당을 공동 창당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에 정의당은 8일 자당 소속 류호정 의원에게 오는 16일까지 정의당 비례대표 국회의원에서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정의당 김준우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어 "류 의원과 조성주 당원은 정의당과 당론을 달리하고 오는 17일 새로운 당을 창당한다고 선언한 만큼, 16일까지 비례대표 국회의원 사퇴와 당적 정리를 마무리해달라"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