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피디아,미코미디언 신바드 사망 논란

개방형 웹사이트, 멀쩡한 사람도 죽였다가 다시 살린다

온라인비 | 기사입력 2007/03/21 [18:47]

위키피디아,미코미디언 신바드 사망 논란

개방형 웹사이트, 멀쩡한 사람도 죽였다가 다시 살린다

온라인비 | 입력 : 2007/03/21 [18:47]

(서울=OnlineBee) 권순정 기자 = 영화 '솔드아웃(Jingle All the Way)' 등으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미국의 배우 겸 코미디언 신바드(Sinbad, 50)가 심장병으로 죽었다는 '뜬소문'이 인터넷 백과사전 위키피디아에 게시되면서, 미국 네티즌들 사이에 한 차례 '난리'가 났다.

▲ 위키피디아의 '신바드' 관련 인물정보. 현재 위키피디아는 이 페이지에 '사용자 편집 금지' 조치를 취한 상태다.     ©OnlineBee (웹사이트 화면 캡쳐)
멀쩡하게 살아 있는 신바드(본명 데이비드 애드킨스, David Adkins)의 심장마비 사망설은 유명인들이라면 한 번 쯤 겪을 법한 '항간의 헛소문.' 하지만, 이 소문을 전해 들은 누군가가 15일(현지시간) 위키피디아의 신바드 이력란에 '사망'을 기재하면서, 단순한 '루머'가 아닌 '사건'으로 번진 것이다.
 

신바드의 사망설이 '헛소문'이라는 사실을 확인한 위키피디아는 곧 관련 페이지를 수정하고 '페이지 보호'에 나섰지만, '신바드 사망소식'은 이미 이메일을 통해 퍼질 대로 퍼진 뒤였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위키피디아가 애써 수정한 페이지를 본 네티즌들은 이메일을 통해 흘러 다니는 정보가 오히려 더 '최신 버전'이고, 위키피디아 측에서 수정한 페이지가 아직 업데이트되지 않은 '구 버전'인 것으로 착각하기도 했다.

이처럼 신바드의 생사여부에 대한 주장이 엇갈린 가운데,... (원문보기 클릭!)



OnlineBee는 인터넷 상에 시시각각으로 올라오는 다양하고 흥미있는 뉴스와 네티즌 여론, 그리고 웹을 기반으로 한 트렌드에 관한 브리핑을 날카로운 분석과 함께 제공하는 온라인 내비게이터입니다. 늘 바쁘게 날갯짓하는 꿀벌과도 같이,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네티즌들에게 발빠르게 전달하는 것이 바로 OnlineBee의 사명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Sinbad 신바드 위키피디아 루머 관련기사목록
인터넷언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