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연중 상시

10인 이상 기업 대상 훈련연계형으로 개편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23/06/21 [10:22]

제주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연중 상시

10인 이상 기업 대상 훈련연계형으로 개편

인터넷저널 | 입력 : 2023/06/21 [10:22]

 

 

제주특별자치도가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프로그램’ 참여희망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 국민취업지원제도 : 저소득 구직자, 청년,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서비스와 생계지원을 함께 제공하는 ‘한국형 실업부조’

 

일경험프로그램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에게 정부 및 공공기관, 민간기업, 비정부단체(NGO) 등에서의 다양한 직무수행 기회를 제공해 구직의욕 고취와 직무능력 향상을 지원하는 취업지원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도내 10인 이상 기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기업에는 1~3개월 간 필요 인력과 월 최대 50만 원의 프로그램 운영수당을 지원하고, 참여자에게는 최대 월 140만 원의 참여수당을 지급한다.

 

그동안 일경험프로그램은 체험형과 인턴형 두 유형으로 운영돼 왔으나, 올해는 단순 업무보조 중심의 인턴형을 기업의 기초 직무교육 및 각 기업별 심화교육·현장실습과 유기적으로 연계해 참여자들의 취업가능성을 높이는 훈련연계형으로 개편했다.

 

참여 희망기업은 국민취업지원제도 누리집(www.kua.go.kr)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거나 일경험프로그램 운영기관인 제주여성인력개발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 문의 제주고용센터 710-4224 / 제주여성인력개발센터 750-8090

 

신청은 연중 상시 가능하며, 신청기업에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 중 희망자를 기업별 선발요건에 맞춰 연계하고, 기업은 면접을 통해 참여자를 선발한다.

 

최명동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회사에 적합한 역량을 갖춘 구직자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기업의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앞으로 도와 민간기업이 협력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도민들이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일경험프로그램에는 46개 기업, 92명이 참여했으며, 올해 5월말 현재 15개 기업, 26명이 참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취업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