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대통령 중 첫 기소 트럼프, 뉴욕형사법원 출두 34개 혐의 모두 부인

장서연 | 기사입력 2023/04/06 [10:41]

美대통령 중 첫 기소 트럼프, 뉴욕형사법원 출두 34개 혐의 모두 부인

장서연 | 입력 : 2023/04/06 [10:41]

미국 전직 대통령 중에서 사상 처음으로 형사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자신의 기소에 대해 "우리나라에서 여태 본 적이 없는 규모의 엄청난 선거 개입"이라고 주장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4일(현지시간) 저녁 플로리다의 마러라고 자택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내가 저지른 유일한 범죄는 우리나라를 파괴하고자 하는 이들로부터 용감하게 지킨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미국 역대 대통령 가운데 처음으로 형사 기소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뉴욕 맨해튼형사법원에서 열린 기소인부 절차에 출석했고, 검찰이 내세운 34건의 혐의에 대해 전면 부정하며 무죄를 주장했다.

그는 뉴욕 법원에서 열린 기소인부절차를 마친 후 플로리다주의 마러라고 자택으로 복귀해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는 자신의 기소에 대해 "우리나라에서 여태까지 본 적 없는 규모의 엄청난 선거 개입"이라고 주장했다.

성추문 입막음 의혹과 관련해 맨해튼검찰이 자신을 기소한 것이 오는 2024년 대통령선거 출마를 선언한 자신의 출마와 당선을 막기 위한 정치적 수사라는 주장이다.

이어 트럼프 전 대통령은 "그들(민주당)은 투표로 우리를 이길 수 없으니 법을 이용하려고 한다"며 "그게 우리가 사는 나라의 모습이다. 미국은 지금 엉망"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러시아는 중국과 손잡았고, 사우디아라비아는 이란과 손잡았다"며 "중국, 러시아, 이란, 북한이 위협적이고 파괴적인 연합으로 뭉쳤는데 내가 대통령이었다면 절대 일어나지 않았을 일"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을 기소한 앨빈 브래그 맨해튼지검 검사장을 대배심 내용을 유출한 범죄자라고 주장했다. 맨해튼 형사법원의 후안 머천 판사는 트럼프 혐오 판사로 지칭했다.

그는 "미국은 쇠하고 있고 이제 극단적인 좌익 미치광이들이 사법 당국을 이용해 우리 선거에 개입하려고 하는데 이를 허용해서는 안된다"며 자신의 선거 구호인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겠다"는 발언으로 연설을 마무리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