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돌리네습지 축제 29~30일, 생태 지질학적 가치 알리고 보존 공유

김은하기자 | 기사입력 2022/10/20 [10:38]

문경돌리네습지 축제 29~30일, 생태 지질학적 가치 알리고 보존 공유

김은하기자 | 입력 : 2022/10/20 [10:38]

[다경뉴스=김은하 기자] 문경시는 국가습지보호지역이자 천혜의 자연을 품은 국내유일의 ‘문경돌리네습지’의 생태·지질학적 가치를 알리고 환경의 소중함과 습지방문을 독려하기 위해 방문객 참여형 축제인‘제1회 문경돌리네습지 축제’를 문경돌리네습지 일원(문경시 산북면 읍실길 143)에서 10월 29일, 30일 양일간 개최한다.

▲ 환경보호과_ 문경 돌리네습지 축제 개최 걷기대회 코스 (C)

올해 첫 회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개막식, 축하공연 등 공식행사와 ◇습지 걷기대회, 유튜브 콘테스트 등 특별행사 ◇별빛 이야기, 전통 추수 등 체험행사 ◇오미자, 사과 등 문경의 특산물 판매행사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습지의 중요성을 알리고, 코로나19로 지친 방문객에게 자연 속 힐링과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29일 오후 4시 행사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태권트롯 나태주를 비롯해, 설하윤, 주미 등 인기가수가 출연해 흥겨운 축제의 장이 펼쳐지며, 습지 일원에서 열리는 습지 걷기대회는 오미자에이드 시음, 전통추수 체험, 문경 사과 맛보기, 사진 콘테스트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걷기대회, 유튜브 콘테스트, 캠핑카 오토캠핑은 사전접수 신청을 받고 있으며, 신청은 문경돌리네습지 홈페이지 (https://www.gbmg.go.kr/doline/)의 팝업창 또는 QR코드를 통해 10월 27일(목)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국내에서 유일하고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문경돌리네습지가 이번 축제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더 많은 탐방객들이 찾아오실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다경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