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겨냥 기업 커뮤니티 속속 등장

제품홍보 아닌 기업활동 체험공간, 영삼성·펀키아·쿨커뮤니티...

김지연기자 | 기사입력 2009/12/25 [22:55]

20대 겨냥 기업 커뮤니티 속속 등장

제품홍보 아닌 기업활동 체험공간, 영삼성·펀키아·쿨커뮤니티...

김지연기자 | 입력 : 2009/12/25 [22:55]
영삼성, 펀키아, 쿨 커뮤니티는 각각 삼성, 기아자동차, 롯데주류 처음처럼 쿨에서 운영하는 기업 커뮤니티이다. 자유로운 사고와 거칠것 없는 행동력을 지닌 20대를 위해 기업에서 운영하는 커뮤니티가  속속 생겨나고 있다. 

▲ 처음처럼 쿨 쿨 커뮤니티     © 김지연기자

주요 고객층을 대상으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직접 전달하는 커뮤니티가 아닌, 기업이나 브랜드의 울타리 안에서 자유롭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이 운영하는 ‘영삼성(www.youngsamsung.com)’은 기수별 운영진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20대 커뮤니티 공간이다. 열정운영진으로 선발되면 국내•외 어디든 직접 취재활동을 떠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삼성 방송, 삼성체험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배낭여행의 기회까지 주어진다.

 
기아자동차의 펀키아(www.funkia.kr)는 자유롭게 상상하고 공감할 수 있는 20대 공감 놀이터로 운영되고 있다. 펀키아 글로벌 워크캠프, 펀키아 자동차 스펀치 코너 등 거칠 것 없는 20대의 질주하는 호기심을 채워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 기아자동차 펀키아     © 김지연기자
 
최근 서비스를 개시한 롯데주류 처음처럼 쿨의 쿨 커뮤니티(www.coolqna.co.kr)는 쿨남쿨녀들의 자유로운 커뮤니티 공간이다.  기업이나 브랜드에 관련된 내용을 최소화하면서 자유롭게 웃고 떠들 수 있는 쿨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쿨 커뮤니티는 오픈 2개월째에 접어 들었으며, 매일 100건 이상의 게시물이 올라올 정도로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운영하는 자체 커뮤니티는 광고나 고객센터, 체험단 등으로는 이끌어 낼 수 없는 고객들의 생생한 의견과 니즈를 파악할 수 있고, 간접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수단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보도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기업커뮤니티, 쿨, 펀키아, 영삼성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