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경찰서 성희롱 사건 피해자 내부통신망에 글, 경찰청 직접 조사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3/10 [11:53]

태백경찰서 성희롱 사건 피해자 내부통신망에 글, 경찰청 직접 조사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1/03/10 [11:53]

▲ ‘태백경찰서 성희롱 사건’ 경찰청 직접 조사 나서 (C)더뉴스코리아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태백경찰서 성희롱 사건의 파문이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다.

KBS에 성희롱 피해를 호소했던 여성 경찰관이 최근 경찰 내부 전자 통신망에 피해 내용을 알리는 글을 올렸다. 경찰청은 해당 사건을 직접 조사하겠다는 공식 입장을 내놨다.

실습 5일 차, 여경 휴게실 사물함 안에 있던 자신의 속옷 사이에 장미꽃이 놓여 있었다., 자신을 둘러싸고 있지도 않은 사실과 성희롱성 발언이 나돌았다.

경찰 생활 3년 차에 접어든 여성이 경찰 내부 전자 통신망에 올린 도와주세요라는 글 일부분이다.

특히, 이 글에는 순찰차 안에서 상관과의 신체 접촉이 있었지만, 실습생 신분이라 참고 따랐다라는 등 성추행 피해를 연상시키는 내용도 담겨 있다.

이 글은 조회 수만 5만 건이 넘었고, 댓글도 900개가 넘게 달렸다. 댓글은 힘내세요, 피해자의 보호가 우선입니다 등 해당 여경을 응원하는 내용이다.

경찰청은 내부 전자 통신망에 강원 태백서 성희롱 사건 관련 드리는 글이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내놨고, 이 사건을 신속히 조사해 책임이 확인되면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엄중 조치하겠다라고 밝혔다.

, 태백경찰서의 조직 문화 전반과 사건 처리 과정에 대해 진단을 실시해 피해자 인권 보장의 관점에서 구체적인 개선 방안을 제시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경찰청은 이미 현지에 조사관을 파견해, 이 사건 관련자들에 대한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원본 기사 보기:더뉴스코리아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