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여자와 헤어지는 64가지 단계

유투브 애니메이션 UCC, 이성관계 시작부터 결별까지 심리적변화

최방식 기자 | 기사입력 2009/10/25 [15:30]

[동영상] 여자와 헤어지는 64가지 단계

유투브 애니메이션 UCC, 이성관계 시작부터 결별까지 심리적변화

최방식 기자 | 입력 : 2009/10/25 [15:30]
아이디 'gogadaus'가 10월 13일 유투브에 올린 애니메이션 UCC '여자와 헤어지는 64가지 단계'가 재미있다. 모두 4단계로 나눠 여자와 사귀면서 정들었다 다투고 멀어지며 결국 결별하기까지 심리적 변화를 담은 작품으로 호감이 간다.
 
먼저 첫번째 단계는 '사귀기'. 만나서 함께 생각하고 영화를 보고 궁금증을 풀어가다 정이들어 잠자리에 들고 소원을 함게 비는 단계다. 하지만 사소한 말다툼이 점점 커져 간격이 조금씩 벌어지는 그런 때란다.
 
두번째 단계는 '제2 유년기'. 안도하며 기대고 데이트하며 서로의 미래를 계획하는 단계. 하지만 전 여친으로부터 안부전화가 오고, 그가 한 번 놀러오라는 말에 아무 생각없이 들렀다가 잠자리를 같이 하는 그런 철부지?
 
세번째 단계는 '재회'. 다시 화해하고 서로를 기대하며 정을 키우려하지만 모든 것이 이젠 쉽지 않은 때다. 사소한 것으로 사사건건 다투다 결정적으로 폭발해 이별을 선언하고 마는 그런 마지막 단계.
 
네번째는 '제3의 유년기'. 의욕이 떨어져 모든 게 질리는 때. 그래서 때론 대답을 기대하지 않으면서 질문을 던지고... 사실 우울한 나날이 계속되며 삶을 비관하고 이성을 멀리하는 때.
 
다섯번째는 '회복'기. 혼자있는 게 싫어지지만 거듭된 노력에 혼자하는 게 익숙해지고, 혼자 사는 게 오히려 즐거워지는 때. 그렇게 회복기를 거치면 어느새 새 여자를 사귀고 지금까지 했던 걸 다시 반복한다는 것.
 
인간의 본성에 가까운 이성관계를 적나라하게 묘사회 관심을 끈다. 하지만 표현 내용을 보면 서양적 이성문화을 직감할 수 있다. 숨기고 감추고 감내하는 동양적 문화와는 좀 달라 보이기에... 애초 영어로 만들어진 작품인데 누군가 한글 자막을 멋지게 입혀놨다.
 
평화를 사랑하는 최방식 기자의 길거리통신. 광장에서 쏘는 현장 보도. 그리고 가슴 따뜻한 시선과 글...
  • 도배방지 이미지

ucc, 유투브, 여자와 헤어지는 64가지 단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