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통신] 캐나다 바다 플라스틱으로 부터 해방 꿈꾼다, 지원정책

전재민 | 기사입력 2020/06/11 [11:56]

[밴쿠버통신] 캐나다 바다 플라스틱으로 부터 해방 꿈꾼다, 지원정책

전재민 | 입력 : 2020/06/11 [11:56]

▲ 쓰레기 바다. (C) 전재민

[강건문화뉴스 밴쿠버=전재민 기자] 캐나다 정부는 플라스틱으로부터의 오염의 부정적인 영향으로부터 우리의 바다를 보호하기 위한 혁신적인 해결책을 찾는데 전념하고 있다. 800만 미터톤이 넘는 플라스틱이 매년 세계의 바다에 버려지고 있다. 이 플라스틱은 유령 기어로도 알려져 있는 분실 및 폐기된 어구를 포함한다. 유령 장비와 같은 수십억 개의 플라스틱 쓰레기는 고래와 거북이 같은 해양 동물, 해안과 해양 환경, 그리고 세계적인 어업 자원을 해친다.

오늘(6월9일), 캐나다 해양수산부 장관과 캐나다 해양경찰인 명예로운 버나데트 조던은 네 개의 캐나다 중소기업이 어업과 양식 장비를 재활용하고 버려진 어구를 유용한 생분해로 개조하여 플라스틱 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한 그들의 혁신적 작업을 확대하기 위한 보조금을 받을 것이라고 발표했다.수완 있는 제품 이와 같은 이니셔티브는 앞으로 대대로 모든 캐나다인들에게 이익이 될 것이다.

200만 달러가 넘는 자금 지원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고 우리 경제에 귀중한 자원을 순환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캐나다 중소기업을 초청한 캐나다 혁신솔루션스 프로그램에 따른 2단계 국내 플라스틱 도전의 일환이다. 어업과 해양 캐나다의 플라스틱 도전은 해양 환경과 야생동물을 보호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경제적 번영을 육성하기 위한 메이드 인 캐나다의 혁신을 구체적으로 모색했다.

다음 중소기업은 사업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자금지원을 받게 된다.

노바스코샤의 애쉬어드 이노베이션사는 70만 2천 달러를 지원받아 바닷가재와 게잡이 어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저비용 상업적이고 음향적으로 활성화된 로프리스 어업을 설계하고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자금 지원은 또한 어소드 이노베이션사가 로프 리스 도구와 랍스터와 게 양식업을 위한 사용자 친화적인 추적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로프 리스 어업을 더욱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노바스코샤의 굿우드 플라스틱 제품사는 수명이 다한 플라스틱 어망과 로프를 목재 제품으로 전환하고 이를 새로운 프리캐스트 플라스틱 제품에 통합하기 위해 새로운 제조 시설에서 47만5천 달러를 지원받게 된다.


온타리오주의 플랜티 바이오 플라스틱 사는 47만 5천 달러를 지원받아 "스마트" 생분해되는플라스틱 폴리머 낚싯줄을 개발하고 상업용 및 레크리에이션 낚시, 양식업을 위한 다른 유형의 생분해성 플라스틱 제품 개발에 이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신기술은 제품 사용 중 성능 저하를 늦춘 뒤 제품 폐기 시기를 늦춤를 통해 제품 수명 주기를 늘린다.


비씨주의 오션 레거시 테크놀로지스는 36만 달러를 지원받아 해양 플라스틱 회수 및 재활용 분야의 현재 노력을 강화할 수 있는 소형 해양 플라스틱 가공 시설을 건설할 예정이다. 이 시설은 혁신적인 기술을 이용해 어업 및 양식업종에서 선별된 플라스틱 원료를 재활용할 수 있게 되며, 여기에는 일부 유기농 또는 비유기농 오염이 있는 플라스틱, 해안가 청소 과정에서 발견된 플라스틱 등이 포함된다. 이 독특한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산업, 정부 및 비영리 부문 간의 파트너십을 연결시켜 신흥 해양 플라스틱 산업에서 가치 사슬을 만들기 위해 중요한 단계를 밟는다.


오늘 발표는 캐나다 정부가 이르면 2021년에 유해한 1회용 플라스틱을 금지하기로 한 2019년의 약속에 기반하고 있다.

"우리가 이 COVID-19사태를 헤쳐나갈 때, 나는 플라스틱이 바다에 미치는 환경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실질적인 해결책을 개발하기 위한 중요하고 혁신적인 작업에 캐나다 전역의 지역 소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 애시드 이노베이션(Ashored Innovations, Goodwood Plastic Product Ltd, Plantee Bioplastics, Ocean Legacy Technologies)은 캐나다 기업들이 어떻게 우리 바다를 깨끗하고 해양 포유류를 안전하게 유지하고 지역 경제가 움직이는 데 앞장설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 영예로운 버나데트 요르단, 수산해양부 장관, 캐나다 해안경비대

이러한 COVID-19 위기의 어려운 시기 동안, 국가적 관심은 당연히 사람들 건강과 경제에 집중되지만, 그 배경에는 해양과 해양 포유류에 대한 상업적 활동의 영향을 줄이려는 과제가 남아 있다. 그 자금 덕분에, 에쇼레드는 트랩 어장에서 사용할 Roop-on-Command(ROC) 솔루션 개발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서 우리 팀이 계속 일할 수 있게 되었다. 에쇼레드는 캐나다 동부 해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혹한 해양 조건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기 위해 필요한 기준에 부합하도록 어획기와 함께 R&D, 시제품 개발, 그리고 이들 신기술을 시험할 예정이다.

GCN 전재민 기자

jjn308@hanmail.net


원본 기사 보기:강건문화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캐나다 기업 플라스틱 줄이기 정책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