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표가 부족" 한동훈 국힘 비대위원장, "투표로 정권 심판" 이재명

장서연 | 기사입력 2024/04/10 [10:47]

"한 표가 부족" 한동훈 국힘 비대위원장, "투표로 정권 심판" 이재명

장서연 | 입력 : 2024/04/10 [10:47]

 사진=연합뉴스

 

 

여야는 22대 총선을 하루 앞두고 각각 서울 도심에서 '파이널 유세'를 열었다. 

 

민주당은 마지막 유세 장소로 '용산'을 택했다. '윤석열 정부 심판'이라는 메시지를 강조하기 위한 선택으로 보인다. 용산은 민주당의 첫 유세 장소이기도 하다.

민주당의 마지막 총력 유세 현장에서 일부 지지자들은 '대파 머리띠'를 착용하고 나와 최근 일었던 물가 관련 논쟁을 겨냥했다. 곳곳에는 민주당의 상징색인 파란 풍선을 들고나온 지지자들도 있었다. 주최측 추산 이날 유세 현장에는 3000명의 인원이 운집했다.

선거를 하루 앞두고 '대장동 배임' 등 혐의로 재판에 출석해야 했던 이재명 대표는 "이번 총선 출발도 용산이었고 마무리도 용산"이라며 정권심판론을 띄웠다. 그는 "우리가 출발과 마무리를 용산에서 하는 이유는 이태원 참사를 포함해 국민 생명을 경시한 정권을 심판하겠다는 민주당의 의지"라고 했다.


그는 특히 이태원 참사를 언급하며 "이태원 참사는 대한민국 근현대사에 길이 남을 참사가 될 것"이라며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은 이 당연한 진상 규명과 책임을 회피했다. 이것은 주권자인 국민을 명백하게 능욕한 행위이자 일꾼, 그리고 대리인으로서 기본적인 자질이 없는 용서할 수 없는 실패한 정권"이라고 맹폭했다.

이 대표는 "내일이 바로 심판하는 날"이라며 "이 나라의 주인이 국민이라는 점, 너희들은 국민으로부터 잠시 권력을 위임받은 대리인 일꾼에 불과하다는 점을 확실하게 증명해야 하지 않겠는가"라고 강조했다.

 

반면 국민의힘은 '서울의 중심'인 청계광장에서 파이널 총력 유세전을 펼쳤다. 


현장에 나타난 한 위원장은 이날 7분가량 마이크를 잡고 유세했다. 

한 위원장은 "대한민국은 산업화와 민주화를 동시에 이룬 위대한 나라이고, 우리는 그걸 해낸 위대한 국민"이라며 "범죄혐의자들이 무슨 짓이든 다 하게 넘겨주기엔 너무 아깝지 않냐. 너무 허탈하지 않냐"고 포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힘을 가진 정당이다. 집권 여당인 우리의 약속은 곧 실천이니, 실천하게 해달라"며 그동안 발표한 총선 공약을 줄줄이 읊었다.

한 위원장은 "우리는 지난 100일간 여당에 대해 여러분이 불편해하고 잘못이라고 지적하는 것은 바로 바꾸고 반응하고, 바로 잡았다. 앞으로 더 그렇게 하겠다"며 "저희에게 힘을 주신다면 약속을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420여년 전에 충무공께서 남은 열두 척 배로 나라를 구하셨다"며 "국운이 꺾이는 것을 막고 나라를 구하기 위해 우리 대한민국에도 열두 시간이 남아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투표장에서 여러분의 한 표로 나라를 구해 달라"며 "딱 한 표가 부족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이날 파이널 유세 이후 예정됐던 야간 추가 일정은 건강상의 이유로 취소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