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굿잡, 부산 잡(JOB) 페스티벌' 18일 오전 10~오후 5시, 벡스코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23/10/16 [12:31]

'KB굿잡, 부산 잡(JOB) 페스티벌' 18일 오전 10~오후 5시, 벡스코

인터넷저널 | 입력 : 2023/10/16 [12:31]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10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KB국민은행과 공동으로 ‘2023 KB굿잡, 부산 잡(JOB)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구인 기업은 필요한 인재를 발굴하고, 구직자는 자신이 원하는 기업을 찾아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뜻깊은 만남의 장이다.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시가 2016년과 2019년도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KB국민은행과 공동으로 박람회를 개최한다.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산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등 여러 유관기관도 주관기관으로 참여해 지역의 우수기업들이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도왔다.

 

이날 박람회는 개막식을 비롯해 ▲채용관 ▲특별관 ▲홍보관 ▲취업특강&채용설명회 ▲취업컨설팅관 ▲부대행사관 ▲현장이벤트 등 200여 개 참가기업·기관들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코로나19 이후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 내일을 기대하며 준비할 수 있는 ‘내일(My Job)을 위한 레디 프로젝트(Ready Project)’를 부제로 한다.

 

먼저, 개막식은 이날 오전 11시에 개최되며, 박형준 부산시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KB홍보모델 김연아 씨 등 주요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개막을 축하하고 박람회장을 순회할 예정이다.

 

채용관에는 총 200여 개 기업이 참여하며,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장면접, 채용상담 등을 진행한다.

 

지역 우수기업들이 ‘부산시 우수기업관’을 구성하고, 부산시의 다양한 인증을 받은 기업들을 중심으로 청년이 끌리는 ‘부산시 청끌기업관’을 구성한다.

 

▲KB우수기업관 ▲대기업 협력사관 ▲코스닥 상장사관 ▲중소벤처기업관 ▲특성화고 채용관 등 특색에 맞는 관을 채용관에 구성해 구직자들이 다양한 기업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기업명 없이 기업의 키워드(복지 등)를 노출하여 탄탄한 중소기업을 편견 없이 볼 수 있는 ‘블라인드 채용관’도 마련돼 눈여겨 볼만하다.

 

특별관은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홍보하는 ‘부산광역시관’ ▲자사를 홍보하는 ‘KB국민은행관’ ▲지역기업-청년 희망이음 지원사업을 홍보하는 ‘희망이음 홍보관’으로 구성된다.

 

홍보관에는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등 유관기관이 각 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사업 등을 홍보한다.

 

또한, ▲국민연금관리공단 등의 채용설명회 ▲면접이미지 특강 ▲사회초년생 금융특강 등 구직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채용설명회와 취업특강도 현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취준생, 중장년 및 취약계층 등을 위해 종합 컨설팅을 제공하는 ‘취업설팅관’을 운영하며, ▲부산시 소통 캐릭터 ‘부기’와 함께 박람회장을 둘러보는 ‘부기투어’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45인승 규모의 ‘잇잡버스’ ▲면접헤어·메이크업 ▲찰칵‘포토부스’ ▲취업타로 등의 부대행사와 참여 중심의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하여 일자리, 즐길 거리, 볼거리로 가득한 축제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주목할 점은 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과 구직자들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는 것이다. 주요 혜택으로 박람회 참여기업이 정규직원 채용 후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하면, 1인당 100만 원, 기업당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하며, 박람회 당일 면접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면접지원금 1만 원을 지급한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일자리정보망 누리집(www.busanjob.net)에서 확인하거나 부산일자리종합센터(☎051-888-6912)로 문의하면 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잡 페스티벌을 KB국민은행과 공동으로 개최해 민·관 협력을 통한 일자리 창출의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우리시는 잡 페스티벌이 일자리가 필요한 시민과 인재를 원하는 기업을 연결하는 튼튼한 다리이자 만남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취업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