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시설에 '반려나무' 100그루 지원, NGO굿피플-한국다케다제약

이영일 | 기사입력 2023/07/21 [11:07]

장애인시설에 '반려나무' 100그루 지원, NGO굿피플-한국다케다제약

이영일 | 입력 : 2023/07/21 [11:07]

▲ ▲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이 한국다케다제약과 함께 장애인 복지시설 7곳에 반려나무 100그루를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 굿피플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이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과 함께 장애인 복지시설 7곳에 반려나무 100그루를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굿피플과 한국다케다제약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보호 및 기후변화 대응 캠페인 ‘다독다독 힐링트리’를 진행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국다케다제약 임직원들은 6월 한 달간 사무실과 가정에서 커피나무, 테이블야자, 파초일엽 등의 반려나무를 직접 돌봤다.

굿피플은 지난 19일 임직원들이 양육한 반려나무를 송파구장애인직업재활센터를 비롯한 송파구 내 장애인 복지시설 7곳에 전달했다. 특별히 이날 전달식에는 한국다케다제약 사내 캠페인인 ‘다독다독 힐링트리 키움 챌린지’에서 1등을 수상한 희귀유전질환 사업부 정종훈 MR이 함께했다.

송파구장애인직업재활센터 도남훈 팀장은 “반려나무 지원에 감사하며, 장애인 분들의 정서 안정과 생활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감사를 전했다.

또한 한국다케다제약은 임직원들이 양육한 나무 1그루 당 멸종위기 묘목 1그루를 매칭 기부하기도 했다. 캠페인을 통해 기부된 멸종위기 묘목 100그루는 추후 산불 피해지역 등 숲 조성이 필요한 곳에 식목될 예정이다.

한국다케다제약 문희석 대표는 “소외계층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사회 및 환경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사회의 여러 측면을 고려한 사회공헌 활동과 ESG 경영을 이어나가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현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한국다케다제약과 함께 환경을 지키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다독다독 힐링트리’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굿피플은 환경친화적 기업들과 함께 계속해서 기후변화에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희대NGO대학원에서 NGO정책관리학을 전공했다. 대학 재학 시절 총학생회장과 문화일보 대학생 기자로 활동했고, 시민의신문에서 기자 교육을 받은 후 한겨레전문필진, 동아일보e포터, 중앙일보 사이버칼럼니스트, 한국일보 디지털특파원, 보도통신사 뉴스와이어의 전문칼럼위원등으로 필력을 펼쳤다. 참여정부 시절 서울북부지방법원 국선변호감독위원, 대통령직속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국무총리실 삼청교육피해자보상심의위원등 다양한 민간위원을 역임했다. 2015년 사회비평칼럼집 "NGO시선"과 2019년 "일본의 학교는 어떻게 지역과 협력할까"를 출간했고 오마이뉴스 등 각종 온오프라인 언론매체에서 NGO와 청소년분야 평론가로 글을 써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굿피플 한국다케다제약 반려식물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