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했던 영화 국악으로 만나다, 18일 오후 7시 30분 대전 연정국악원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24/07/10 [09:45]

사랑했던 영화 국악으로 만나다, 18일 오후 7시 30분 대전 연정국악원

인터넷저널 | 입력 : 2024/07/10 [09:45]

 

대전시립연정국악단은 18일(목) 19:30분 국악원 큰마당에서 풍류마당 ‘필름콘서트 – ON AIR 국악상영관’을 개최한다.

 

‘필름콘서트 – ON AIR 국악상영관’은 영화만큼 사랑받았던 OST와 영화의 명장면들을 국악관현악의 선율과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는 공연이다.

 

이번 국악상영관에 선정된 영화는 ‘로마의 휴일’과 ‘건축학개론’으로 고전과 현대를 대표하는 로맨스 명작이다.

 

고전을 대표하는 첫 번째 상영작 ‘로마의 휴일’은 지금까지도 가장 사랑받고 있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이다. 낭만이 가득한 도시 로마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공주와 신문기자의 이루어질 수 없는 애틋한 사랑 이야기가 깊은 여운을 주는 작품이다.

 

두 번째 상영작은 첫사랑 이야기의 대표작 ‘건축학개론’으로 아련하고도 설렜던 추억이 담긴 멜로영화이다. 시간이 흐른 뒤 첫사랑과의 재회로 옛 추억에 잠겨 과거 속 기억을 되짚어 보는 풋풋한 사랑 이야기이다.

 

공연의 연출 및 필름제작디자인은 국립국악관현악단 ‘여우락 영화관’ 외 다수 공연 연출을 맡고 영상 예술 분야에서 꾸준히 활동 중인 김형석 영화감독이 맡았다.

 

공연의 여운을 한층 더 높여줄 해설은 ‘올드보이’, ‘실미도’, ‘건축학개론’ 등 영화 음악을 작곡하여 OST의 열풍을 일으킨 이지수 음악감독이 맡았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립연정국악단(☎042-270-8585)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