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광주형일자리 생산 '캐스퍼' 사전예약, 개인 차량으로 구매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21/09/15 [10:57]

문 대통령 광주형일자리 생산 '캐스퍼' 사전예약, 개인 차량으로 구매

인터넷저널 | 입력 : 2021/09/15 [10:57]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광주형 일자리’에서 처음 생산하는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캐스퍼’ 구매를 위해 직접 인터넷을 통해 사전예약을 신청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히고 “‘캐스퍼’ 차량은 문 대통령이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것으로, 퇴임 후에도 계속 사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광주형 일자리’는 제1호 상생형 지역일자리로 지역의 노·사·민·정이 사회적 대타협을 통해 지역주도의 맞춤형 발전과 노사 간 동반 성장의 새로운 경제모델이다.

 

▲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오전 청와대 집무실에서 ‘광주형 일자리’를 통해 처음으로 생산되는 경형 SUV 차량 ‘캐스퍼’를 온라인 사전예약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



2019년 1월 상생협약을 체결한 이후 2년 3개월 만인 지난 4월 공장을 준공했으며, 오는 15일 첫 모델인 ‘캐스퍼’ 차량의 출고를 앞두고 있다.

 

박 대변인은 “이번 ‘광주형 일자리’ 생산 차량의 구입 신청은 그동안 문재인 정부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해온 상생형 지역일자리 정책의 성공적인 정착과 확산을 국민과 함께 응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간 ‘광주형 일자리’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8개 지역에서 상생협약이 맺어졌으며, 앞으로 총 51조원의 투자와 직간접 일자리 13만 개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